2024-04-26 22:30 (금)
일본서 만화 '북한 미사일 공격 시 살아남는 법' 출간
상태바
일본서 만화 '북한 미사일 공격 시 살아남는 법' 출간
  • AFPBBNews=KNS뉴스통신
  • 승인 2017.10.20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홋카이도에서 북한 미사일 발사에 대비 매뉴얼에 관한 만화가 출간됐다 ⓒ AFPBBNews

[크레디트 ⓒAFPBBNNews=KNS뉴스통신] (도쿄=AFP) 이미 두 발의 북한 미사일이 발사되어 상공으로 지나간 바 있는 홋카이도의 관계자는 이번 달 초 '미사일이 날아올 경우(In case a missile flies over)'라는 제목의 생존 가이드 만화를 발간했다.

이 만화는 북한 미사일의 공격을 받으면 ‘머리를 감싸라’고 조언한다.

지역 만화가인 마나부 야마모토가 만든 4페이지 만화는 홋카이도의 550만 주민들이 북한 미사일 발사로 인한 사이렌, 확성기 메시지 및 비상 전화 경보를 들었을 때 해야 할 일을 알린다.

칼라로 그려진 만화에서 등장인물들은 머리를 팔이나 쿠션으로 가려 자신을 보호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만화는 학생들이 학교에서 책상 밑으로 숨고 농부들이 농장 도랑에 몸을 웅크리며 바다의 어부들이 배 조타실에 숨는 모습을 보여준다.

홋카이도 공무원 키요미 타나베는 “우린 현 매뉴얼이 이해하기 어렵다는 주민들의 말을 듣고 이 만화를 발매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홋카이도 정부 관계자는 “홋카이도의 학교, 어업 조합 및 기타 공공 단체에 이 만화의 전자 원고를 보내 인쇄할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북한의 무기 프로그램에 대한 긴장은 최근 몇 달 사이에 급증했다.

북한은 연이어 미사일을 발사했으며, 유엔의 강화된 제재를 무시하고 가장 강력한 6차 핵실험을 실행했다.

일부 전문가들은 지난 월요일 시작된 한미 합동 해상훈련 중에 북한이 또 한 번의 탄도미사일 발사를 준비하고 있다고 경고했다.

ⓒ AFPBBNews

AFPBBNews=KNS뉴스통신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