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종변경 창업 증가…‘깍둑고기 기사식당’ 인기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
상태바
업종변경 창업 증가…‘깍둑고기 기사식당’ 인기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
  • 지성배 기자
  • 승인 2017.10.1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지성배 기자] 해마다 하반기가 되면, 취업 시장과 함께 ‘창업 시장’에도 활발한 움직임이 나타난다. 각 협∙단체들이 주관하는 창업 박람회 등의 행사가 개최되기도 하고, 다양한 업종의 인기 창업 프랜차이즈들이 사업설명회를 실시하기도 한다. 특히 기존 사업에서 다른 분야로 전환하려는 ‘업종 변경 창업’이 많이 이뤄지는 것도 바로 이 때다.

이는 종전의 아이템보다 안정적 수요를 확보하고자, 인기 창업 아이템을 선택하려는 의도가 작용한 것. 그 중에서도 확실한 수익 구조 및 소비자층 형성을 도모하기 위해 프랜차이즈 형태의 창업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프랜차이즈 창업은 일반적인 개인 창업보다 개점과 운영 유지가 용이하기 때문이다.

많은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 중, 요새 예비 창업주들이 가장 주목하고 있는 인기 창업 아이템은 ‘깍둑고기 기사식당’이다. 삽겹살 프랜차이즈 깍둑고기 기사식당은 이름 그대로 ‘기사식당’이라는 친근한 이미지를 가진 브랜드다. 삽겹살이 주력 메뉴이며, 가맹점을 위한 지원 전략과 사업 노하우로 가맹점주 및 예비 창업주들의 선호도가 높다.

깍둑고기 기사식당이 인기 창업 아이템으로 인정받는 이유는 따로 있다. 이 브랜드는 본사 ∙가맹점 사이의 ‘소통’을 근간으로, 합리적인 창업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기 때문이다. 우선 ‘슈퍼바이저 시스템’ 운영으로 가맹점 맞춤 관리 체계를 적용하는 한편, 금전적 부담을 크게 낮춘 운영을 선보이고 있다.

현재 깍둑고기 기사식당은 전 물류시스템을 본사 차원에서 직접 관리하고, 육가공 공장 운영으로 물류비용을 최소화하고 있다. 또 원가와 차이가 거의 없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모든 가맹점에 육류 소스를 공급하고 있기도 하다.

특히 ‘수익 보전 계약 프로그램’을 예비 창업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한시적 진행). 해당 프로그램은 가맹점주들에게 최대 1000만원 이상의 수익을 보전하며, 최대 3개월 이상 수익 보전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한다(상권 및 점포에 따라 차등 적용). 이는 개업 초기 수익 구조 형성에 어려움을 겪는 가맹점주들을 돕기 위한 의도다.

깍둑고기 기사식당 관계자는 “업종 변경 창업이 활기를 띄는 요즘, 인기 창업 프랜차이즈로서 예비 창업주들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확실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며 “수익 보전 계약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지원 전략을 구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깍둑고기 기사식당은 신규 매장 홍보 및 오픈 행사 비용 지원을 실시, 안정적 기반을 다질 수 있는 환경을 제시하고 있다. 브랜드 정보 및 창업 지원 혜택은 사업설명회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지성배 기자 sushi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