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46 (금)
인도네시아 고교생들, 한밭대 선진지 견학
상태바
인도네시아 고교생들, 한밭대 선진지 견학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7.10.18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문화·한국어 강좌 듣고 대학투어, 인도네시아 전통문화 공연 선보여
한밭대에 센타우리 고교 방문단이 내방했다<사진=한밭대>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인도네시아 알파 센타우리 고등학교(Alfa Centauri Senior High School)방문단이 17일 오전 10시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를 내방해 한국문화·한국어 특강과 대학투어를 실시했다.

18일 한밭대에 따르면, 센타우리 고교는 인도네시아 자와라밧주 반둥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번 방문은 한국 내 선진대학 견학을 위해 이뤄졌다.

이날 한밭대를 찾은 센타우리 고교 방문단은 리스디얀토(Risdiyanto) 방문단장을 포함한 인솔교사, 아델리나 누어 아피후(Adelina Nur Afifah) 등 48명의 학생을 포함해 약 60여명이다.

이들은 먼저 한밭대학교 국제교류원에서 손명기 박사가 진행하는 한국어 특강과 한국문화 강좌를 들으며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으며, 대학 내 스마트팩토리에서 3D프린터와 가상현실 등을 체험하고, 도서관 내 스마트라운지 등 대학시설을 견학했다.

대학투어를 마친 센타우리 고교 학생들은 즉석에서 인도네시아 전통문화 공연을 펼쳐 흥미를 자아냈다.

학생들은 인도네시아의 전통악기인 앙클룽을 연주한데 이어, 발리의 전통춤을 선보여 많은 박수를 받았다.

한편, 한밭대는 인도네시아와 지속적인 교류를 하고 있으며, 현재 인도네시아 학생 3명이 교환학생 자격으로 한밭대에서 수학 중이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