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공대갤러리, ‘이지수 초대전’ 개최
상태바
금오공대갤러리, ‘이지수 초대전’ 개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7.10.12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수 작가 <사진=금오공과대학교>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금오공대갤러리가 10월 초대전으로 ‘이지수 초대전<from Blue>’을 개최한다.

다음달 3일까지 열리는 전시회는 ‘블루(Blue)’를 주제로 한 작품 30여 점이 선보인다.

장지 위에 분채 기법을 사용한 이번 작품들은 붓의 사용을 최소화한 핸드 페인팅으로 표현됐다.

푸른색 안료를 손으로 비벼 검은 쪽빛의 그림자를 남겼으며, 마른 재료를 손으로 펴고 비비는 과정에서 수반되는 마찰이 작품의 생동감을 더했다.

이 작가는 “하늘과 바다 그리고 젊음이라는 시공간의 표면화로 볼 수 있는 블루에서 긍정적인 치유의 의미를 전달받을 수 있다”며, “시간이나 날씨에 구애되지 않고 언제나 열려있는 순색의 푸름을 통해 변함없는 삶의 미소를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작품 배경과 주제에 관한 자세한 이야기는 오는 20일 오후 2시에 열리는 아티스트 토크에서 들을 수 있다.

홍익대 동양화과 석사를 졸업한 이 작가는 개인전 7회와 ‘2018 동계올림픽성공기원 국제미술교류전(뉴욕 SIA 갤러리)’, ‘KIAF 2015 아트서울(한가람미술관)’등 그룹전 50여회에 참여했다. 2016 골드창작스튜디오 1기 입주 작가로 활동한 바 있으며, 현재 한국미술협회와 한국국제조형미술협회 회원으로 활발한 창작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금오공대갤러리는 공휴일과 월요일을 제외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관람료는 무료다.

장완익 기자 jwi600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