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국제 일본
일본 고베제강 품질 조작 파문 산업 전반으로 확산
IHI, 도요타, 닛산, 혼다, 미쓰비시자동차, 스바루, 마쓰다 등의 자동차 업체들도 고베제강의 제품을 사용했다 ⓒ AFPBBNews

[크레디트 ⓒAFPBBNNews=KNS뉴스통신] (도쿄=AFP) 11일(현지시간) 일본 유수의 자동차 업체들은 품질 데이터 조작을 인정한 고베제강의 제품이 포함된 차량의 안전성 평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로써 항공사와 방산 업체인 미쓰비시 중공업, 가와사키 중공업, IHI 뿐만 아니라 도요타, 닛산, 혼다, 미쓰비시자동차, 스바루, 마쓰다 같은 자동차 업체들도 고베제강의 제품을 사용한 것으로 드러났다.

최근 몇 년간 일본 산업계를 강타한 품질 관리 위기에 이은 이번 사건으로 일본의 품질에 대한 명성에 금이 가게 됐다.

히타치 제작소에 따르면 영국의 고속 열차뿐만 아니라 일본의 유명한 초고속 열차인 신칸센 또한 고베제강의 알루미늄이 사용됐다.

히타치의 대변인은 AFP에 “신칸센과 영국의 열차에 사용된 제품은 안전 기준을 충족시켰지만, 히타치와 고베제강이 합의한 사양에는 못 미쳤다”고 전했다.

도요타에 따르면 자사의 공장 중 한 곳에 고베제강의 제품이 납품되었고, 자동차 보닛과 뒷문 그리고 특정 차량의 주변부에 사용되었다고 말했다.

일본 경제 산업성은 고베제강에게 산업 전반의 고객사와 협력해 시급히 안전 점검을 시행할 것을 압박하고 있다.

고베제강은 지난 11일에 사양에 못 미치는 철분 제품을 납품받은 한 업체와 조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반도체에 사용된 제품 또한 하자가 있다는 언론 보도에 대해서는 답변을 거부했다.

ⓒ AFPBBNews

AFPBBNews=KNS뉴스통신  .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AFPBBNews=KNS뉴스통신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KNS가 만난 사람
[초대석] 상생, 협력, 도시재생-가든파이브 라이프 ‘김인호 대표’[초대석] 상생, 협력, 도시재생-가든파이브 라이프 ‘김인호 대표’
[인터뷰] ROAD FC 파이터, 박진 "낙무아이 정신 이어가겠다"[인터뷰] ROAD FC 파이터, 박진 "낙무아이 정신 이어가겠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