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기 Health & Life 더블
팔도약초누리, 눈에 좋은 음식과 약초 효능 등 가이드 소개

[KNS뉴스통신=임미현 기자] 눈 영양제를 연구하는 ‘팔도약초누리’에서 눈에 좋은 음식 구성으로 된 약초 효능과 먹는 법 가이드를 12일 소개했다.

이 가이드에 따르면 눈에 좋은 차로 섭취할 수 있는 결명자, 구기자, 인진쑥, 헛개나무, 감초 중 눈 영양제 성분으로 대표적인 결명자 효능은 간의 열을 내려(간화) 눈이 충혈 되고 붓고 아플 때 눈물이 흐르는 증상에 효과적이며 야맹증, 열이 대장에 쌓이는 변비에 효능이 있다. 그 외 혈압을 내리고 동맥경화 예방에 좋으며 약리효과로 혈압 강하, 이뇨, 통변, 자궁수축작용, 피부진균 억제와 콜레스테롤 강하 등의 기능이 알려졌다.

눈에 좋은 영양제 구기자 효능은 하수오 및 인삼과 함께 3대 명약으로 여겨지는데, 콜린대사물질의 베타인이 풍부해 간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하며 피로회복 촉진, 포도당, 아미노산의 흡수를 촉진해 건강 증진에 도움은 되지만 다이어트 시 이롭진 않다.

지방간 예방과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고 저혈압에 효과적이며 혈압 강하, 혈당 강하, 항암 작용 등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

혈액순환과 간에 좋은 음식 인진쑥 효능은 구기자와 궁합이 잘 맞는 한약재며, 피를 맑게 하고 어혈을 풀어줘 혈액순환을 돕고 비타민a 성분이 들어가 있어 피부에 탄력을 주고 윤기를 흐르게 하며 피부미용에 도움이 된다.

알코올 해독 및 간에 좋은 차 헛개나무 효능은 알코올 중독으로 상한 간장을 치료하며 혈액순환을 돕고 몸 근육 뭉친 것을 풀어주는데 좋으며 약리작용으로 간보호 작용이 보고됐다. 해독에 좋은 감초 효능은 독성을 조화시켜 다른 약재들과 섞을 때 약효가 잘나게 하며 장부의 한열과 사기를 다스려 모든 혈맥의 소통을 시켜주고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한다.

약리작용으로 해독작용, 간염, 두드러기와 피부염, 습진 등 다양하게 효과가 있고 항염, 근육이완 그리고 소화성궤양을 억제한다.

약초 한 가지에는 다양하고 많은 성분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눈에 좋다고 해도 혈액순환제, 눈영양제, 안구건조증, 간에 좋은 차 등 다양하게 사용될 수 있어 부담 없이 집에서 섭취하기 좋다.

팔도약초누리 관계자는 “야관문즙, 산수유즙, 구기자즙처럼 한 가지 약초로 들어간 것이 아닌 다양하게 건강별 궁합에 맞춰 배합 및 개발에 힘쓰고 있다”며 “어린이 눈영양제, 시력에 좋은 음식, 안구건조증 등 소비자 니즈 충족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임미현 기자  sushin@kns.tv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임미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