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청소년상담사 진로선택 전략 특강 무료 제공
상태바
에듀윌, 청소년상담사 진로선택 전략 특강 무료 제공
  • 김정일 기자
  • 승인 2017.10.11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정일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정학동)이 청소년상담사 초보 수험생을 위해 ‘진로선택 전략특강’을 무료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강연은 수험생이 행복한 진로를 찾을 수 있는 중요 요소와 현대사회의 직업과 진로 관련 트렌드를 중심으로, 다섯 가지 주제로 나눠 진행됨다. 

▲행복을 위해 자신의 역량을 정확히 파악하라-행복하려면 자신의 역량을 파악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며, 성장에 따른 선호의 변화도 동시에 파악해야 한다. 또 본인의 적성 파악을 위해서는 능력과 성격 등 역량 파악과 선호 파악을 해야 한다.

▲성장에 걸맞게 진로의식과 지식을 함께 성장시켜라=성장하면서 그 성장에 걸맞게 진로에 대한 의식과 지식도 동반 성장해야 한다. 나이가 들면서 처음에 갖고 있던 꿈을 더 구체화 하기 위해 어떻게 준비를 세분화해야 하는지 미리 계획해야 한다.

▲늘 10년 뒤를 보라=장기 계획이 필요하다. 세부 목표 도달 준비 계획은 단기적 목표로서만 가지는 것이 아니라 인생 전체를 바라보며 분명한 장기 계획으로 수립해야 한다. 최소 10년 뒤 자신의 모습을 생각하고 목표를 설정해야 한다. 분명하고 구체적인 목표설정을 하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은 성취도나 최종 결과에 있어서 큰 차이를 보인다.

▲꿈을 갖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진로설계는 직업목표로부터 시작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각자의 꿈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목표를 향한 장기적인 계획을 수립할 수 있게 되고, 이를 통해 나만의 학습계획과 스케줄의 필요성을 더 가시적으로 느낄 수 있다. 이런 가시적 방향성과 세부적 준비전략이 세워지는 출발점이 분명한 목표와 꿈이다.

▲진로 선택에 있어 진로 성숙도는 매우 중요하다=진로성숙도는 시험에 대한 지식, 진학에 대한 지식, 도달경로에 대한 지식으로 나눠진다. 실제 진로경로 프로파일 자료를 보며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학생에게 더 넓은 인생을 바라보고 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시각을 갖게 해줄 것이다.

청소년상담사 진로전략 특강은 누구나 무료 수강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에듀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정일 기자 jikim2066@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