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0:55 (금)
김관진 전 장관, ‘사이버 사령부 댓글 조작’ 지시 혐의로 출국 금지
상태바
김관진 전 장관, ‘사이버 사령부 댓글 조작’ 지시 혐의로 출국 금지
  • 박정민 기자
  • 승인 2017.09.28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관진 전 장관

[KNS뉴스통신=박정민 기자] 검찰이 김관진 전 장관을 비롯한 옥도경 전 사이버 사령관 등 핵심관련자들을 국군 사령부 댓글 공작에 연루 혐의로 출국 금지했다.

28일 JTBC 보도에 따르면 김관진 전 장관이 이명박 정부 시절 2012년 대선과 총선을 앞두고 사이버사령부를 동원해 댓글 공작을 지휘했다는 혐의로 검찰이 출국 금지 조치를 취했다고 밝혔다.

'사이버 사령부 댓글' 사건에서 가장 무거운 책임이 인정돼 실형을 받은 바 있는 이태하 전 사이버사령부 심리 전단 단장의 녹취록에서 정치 댓글 작업에 대해 "내가 시킨 것이냐, 장관이 시킨 것이지"며 김관진 전 장관을 겨냥했다.

이 전 단장은 "내가 안고 넘어질 테니 조직을 보호해달라고 김 전 장관에게 전해 달라고 했다"며 "장관이 우리 부대를 헌신짝처럼 버린다면 내가 장관을 감쌀 이유가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방부 장관이 시킨대로 했을 뿐이며 활동 내역을 일일이 보고 했다"면서 "당시에 정책 실장이 직접 업무지시하고 메모한 걸 내가 다 갖고 있다"고도 말했다.

김관진 전 장관은 국회 위증죄로부터도 자유롭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 2013년 국회에서 김광진 의원이 "530 직원들이 작년 18대 대선과 관련해 댓글 작업을 했다는 내용을 알고 있느냐"는 질문에 "알지 못한다"고 답한 바 있다.

국방위 소속 이철희 민주당 의원은 "(해당 사건은) 사이버 사령부를 넘어서는 상당히 조직적으로 큰 단위에서 기획되고 집행 됐다"고 말했다.

박정민 기자 passio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