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 가창·강북중 대상 자유학기제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대구과학대, 가창·강북중 대상 자유학기제 프로그램 진행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7.09.27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과학대학교가 27일 실시한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에서 강북중학교 학생들이 건축인테리어과에서 건축가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대구과학대학교>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는 26에서 27일 가창중학교와 강북중학교 학생들을 대학으로 초청해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지난 26일 대구과학대를 찾은 가창중학교 학생들은 보석감정주얼리과에서 ‘실용아트주얼리와 칠보공예품 체험교실’을 경험했다.

이어 27일에는 강북중학교 학생들이 △건축인테리어과–건축가 체험 △방송엔터테인먼트코디과–방송영상제작 체험 △보석감정주얼리과– 버주얼리 및 칠보주얼리 제작 체험 △도서관–사서직무와 정보검색 등 다양한 직업체험을 했다.

체험 학과에서는 학생들이 알기 쉽도록 학과 전반에 대한 설명과 함께 직접 실습체험이 가능토록 준비해 학생들의 진로선택에 직접적인 도움이 되도록 노력했다.

강북중학교 학생과 교사들은 입을 모아 “대학에서 학과 소개도 듣고, 프로그램도 직접 체험하며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직업군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우상규 입학처장은 “중학생 때부터 다양한 직업체험을 한다면, 향후 고등학교 진학과 대학 선택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체험을 희망하는 중·고등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