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9급공무원 합격자 “1타 강사보다 꾸준한 반복이 중요”
상태바
에듀윌 9급공무원 합격자 “1타 강사보다 꾸준한 반복이 중요”
  • 김정일 기자
  • 승인 2017.09.27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정일 기자] 9급공무원, 7급공무원 등 각 직렬별 공무원 교육 과정을 운영하는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정학동)이 자사출신 2017년 9급공무원 교육행정직 합격생 나모씨의 합격 인터뷰 내용을 공개했다.

2017년 지방직 교육행정직공무원에 최종 합격한 나씨는 공무원시험에 대한 베이스가 없었다고 말한다. 처음 공무원 시험 모의고사를 봤을 때 영어 과목의 경우 40점이었지만, 교육행정직 시험에서는 95점을 받을 정도로 분주히 노력한 케이스다. 다음은 나씨가 밝힌 9급공무원 시험 관련 문답이다.

▲9급공무원 시험은 어떻게 준비를 했나

공무원 시험하면 보통 노량진을 많이 떠올린다. 하지만 노량진까지 가기도 매우 불편하고 시간도 소요되기 때문에 에듀윌 인터넷 강좌를 선택했다. 찾아보니 합격할 때까지 평생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에듀윌 평생회원반이’라는 제도가 있어서 등록을 했었다.

아무래도 인터넷 강의로 공부하다 보니 처음엔 어떻게 공부를 시작해야 할 지 막막했던 적이 있었다. 그래서 에듀윌의 커리큘럼을 그대로 따랐다. 처음에는 기본 이론 강의를 수강하면서 기본 내용을 익히고, 기출분석특강을 수강하며 다시 한 번 기본 이론을 복습했다. 그 다음, 심화이론 강의를 들으면서 다시 기본이론 강의를 회독하고 이런 식으로 공부했다. 에듀윌 커리큘럼이 자연스럽게 회독할 수 있도록 짜여 있어 최종합격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에듀윌 강좌의 장점은?

아무래도 평생회원반이 가장 좋았다. 공무원 시험에 합격할 때까지 평생 수강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끌렸고, 강사 제한이 없어서 좋았다. 또 독한 에듀윌이라는 학습관리 시스템이 있는데, 아침에 기상퀴즈도 풀고 출석체크도 하면서 보이지 않는 많은 수험생들과 경쟁심리도 생기고 동기부여가 됐다.

▲과목별 공부 팁이 있다면?

국어의 경우 에듀윌 조창욱 교수님 강좌를 수강했다. 나만의 문법노트를 만들어 그걸 매일 반복하면서 회독하는 방식으로 공부했다. 혹시 문법노트에 있는 부분이 부족한 것 같으면 다시 기본서를 보고 심화 학습을 하는 방법으로 공부했다.

영어는 정말 자신 없는 과목이었다. 그래서 어떻게 보면 큰 숙제 같은 느낌이었는데, 에듀윌 성정혜 교수님의 이미지를 활용한 수업이 도움이 많이 됐다. 기초가 부족한 상태인데 이미지를 활용한 문법수업을 들으니 기초부터 시작해서 최종 마무리 특강까지 잘 활용할 수 있었다. 또 가장 힘들었던 과목이다 보니 하루도 빠짐없이 꾸준히 공부했다.

한국사는 에듀윌 신형철 교수님의 강좌를 반복해서 암기를 했다. 2배속으로 빠르게 반복해서 회독 수를 늘려 자연스럽게 암기가 될 수 있도록 반복적으로 수강했다.

▲1타 강사가 공무원시험 합격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나

예전이나 지금이나 솔직히 1타 강사라는 것이 최종합격에 영향을 크게 미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기본서 같은 경우 비슷한 내용이 담겨 있고, 교수진들도 모두 최종합격 할 수 있도록 내용을 전달하는 것이기 때문에 내용 전달방식에 있어 자신과 맞는 교수를 찾는 것이 더 필요하다. 1타 강사라고 해서 무조건 자신과 맞을 것이라는 보장이 없으니, 열심히 커리큘럼을 따르겠다는 본인의 의지나 태도, 학습관리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김정일 기자 jikim2066@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