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18일부터 광주민속박물관에서 "독도 전시회" 개최
상태바
18일부터 광주민속박물관에서 "독도 전시회" 개최
  • 김덕녕 기자
  • 승인 2011.11.18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덕녕 기자]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이주호)는 동북아역사재단(이사장 정재정),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과 공동으로 18일부터 12월 16일까지 광주민속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제4기 독도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부산·영남지역의 제3기 전시회에 이어 광주·호남지역으로 이어지는 지역순회 전시회로 교과부를 포함한 동북아역사재단, 독도의용수비대기념사업회, 영남대 독도연구소 외에도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민속박물관이 공동주최로 참여한다.

이번 전시회는 3월말 검정통과된 일본교과서의 부당한 독도영유권 주장과 역사 왜곡에 대한 대응으로 2, 3기 전시회에 이어 일본의 부당한 독도영유권 주장과 역사 왜곡에 대한 내용이 실린 중학교 교과서들을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독도가 역사적, 지리적으로 명백한 한국 고유의 영토라는 사실을 공고히 하고 초·중·고 학생 및 일반국민 모두가 독도에 대한 수호의지와 독도를 사랑하는 마음을 갖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으며 연계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학생과 교사를 대상으로 독도 바로 알기 강좌가 운영될 계획이다.

향후 이번 전시회의 결과물들은 동북아역사재단 홈페이지 내 사이버 독도 전시관을 개설해 국민 모두가 독도 교육의 장으로 지속적으로 활용하도록 할 계획이다.

 

김덕녕 기자 kd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