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0:55 (금)
22~24일 홍성역사인물축제 성대히 개최
상태바
22~24일 홍성역사인물축제 성대히 개최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7.09.24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역사인물축제<사진= 홍성군 제공>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충청남도 대표축제로 선정된 홍성역사인물축제가 ‘그들을 알고 싶다! 역경을 이겨낸 영웅!’이란 주제로 홍주읍성 일원에서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성대히 개최됐다.

군민, 방문객의 안녕과 성공적인 축제 개최를 기원하는 태평기원제를 시작으로 막이 오른 홍성역사인물축제는 역사인물 6인의 일대기 및 업적을 생동감 있는 퍼포먼스로 재해석한 주제체험, 마당극, 각종 체험․야간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주무대에서 각 인물을 주제로 한 주제극 등이 진행됐고, 홍화문 무대에서 젊은 관광객을 겨냥한 공연 및 야간행사가 주를 이뤘다. 여하정 안회당 일원에서는 아이들이 갈고 닦은 솜씨를 뽐낼 백일장 대회 등이 성황리에 실시됐다.

특히 홍주읍성 남문인 홍화문을 배경으로 화려한 조명과 웅장한 음향을 통해 역사인물들의 업적을 재조명하는 ‘미디어 파사드’ 프로그램이 방문객의 탄성을 자아냈다.

홍성의 대표적 특산품이며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홍성한우’부터 광천김, 토굴새우젓 등 우수한 품질의 농·특산물 등 홍성이 자랑하는 대표 먹거리 역시 방문객의 발걸음을 사로잡았다.

또한 축제 개막식과 함께 배우 윤용현, 가수 하이런(본명 이석권), 개그맨 조현민 등 3인에 대한 홍성군 홍보대사 위촉식도 진행됐다.

축제 마지막 날인 24일 홍주성 천년여행길 들꽃걷기 대회가 열려 무구한 천년 역사를 간직한 홍성군을 되돌아보며 가을 날씨를 만끽하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군 관계자는 “올해의 경우 아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과 가족단위 관람객을 위한 야간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운영한 것이 많은 방문객을 유치하게 된 이유이며, 올해 축제를 통해 제기된 문제점은 내년에 보완하여 더 나은 충남을 대표하는 축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