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논산시, 20일 타운홀미팅 ‘성료’
상태바
논산시, 20일 타운홀미팅 ‘성료’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7.09.21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부 시민과의 정책토론, 2부 김제동 특강 등 진행
타운홀 미팅<사진= 논산시 제공>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20일 충남 논산 육군훈련소 연무관에서 ‘바로 여러분이 시장입니다’라는 주제로 1,200여명의 시민들과 함께하는 2017 논산시 타운홀미팅이 펼쳐졌다.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역점으로 추진해야 할 정책방향을 시민들과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결정하는 타운홀미팅을 진행했다.

올해도 미리 주제를 정하는 방식이 아닌,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제시된 의견을 분석해 시민들이 원하는 의제에 대해 직접 정책토론과 전자투표과정을 통해 직접민주주의 체험기회와 성숙된 토론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논산시민 전체를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타운홀미팅은 김현욱 아나운서의 사회로 지난해 3번의 타운홀미팅에서 최우선과제로 선정된 안건들의 추진과정을 점검하는 시간으로 시작했다.

1부 시민과의 정책토론에 이어 2부에서는 ‘사람이 사람에게’라는 주제로 김제동씨의 특강이 이어져, 잠시 일상의 스트레스를 벗어버리고, 서로의 이야기를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황명선 논산시장은 “옛날처럼 똑똑한 한 사람이 리더십이 아니다. 주민과 소통하면서 모두가 공감하는 결과를 이끌어내는 민주주의 리더십이 이 시대가 요구하는 리더십이다. 그 리더십은 상대를 존중해주고 인정하는 민주주의적인 소통과정에서 만들어진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타운홀미팅에서 제시된 다양한 이야기들이 우리시 행복정책으로 이어져 급속한 성장으로 잃어버린 행복, 지속가능성, 따뜻한 공동체를 되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