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A필라테스, 국제기구필라테스‧국제필라테스 지도자 과정 10월 개강
상태바
MPA필라테스, 국제기구필라테스‧국제필라테스 지도자 과정 10월 개강
  • 임미현 기자
  • 승인 2017.09.20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임미현 기자] 필라테스전문협회 메디필라테스얼라이언스(이하 MPA) 소속 필라테스학원은 오는 10월 국제기구필라테스교육관과 매트필라테스교육관 개강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MPA 기구필라테스 지도자 과정은 MPA필라테스 주관으로 전문교수가 진행하는 해부학과정과 기구티칭 및 체형분석 등 이론과 실기교육을 이원화함으로써 보다 세분화되고 전문적 교육을 진행한다.

국제기구필라테스 교과과정은 해부학(20h), 리포머(35h), 캐딜락(20h), 체어(15h) 그리고 바렐(10h)로 총 120시간 교육을 통해 강사로서 전문성을 높이고, 개인실습 및 의무실습(50시간 이상) 과정 이수 후 바로 현장투입이 가능하도록 교육한다.

MPA 국제필라테스 지도자 과정은 기구필라테스 지도자 과정과 마찬가지로 해부학과정과 체형분석으로 구분해 이론과 실기교육을 이원화해 진행된다. 매트필라테스 교과과정은 매트(20h)을 포함해 개인실습 및 티칭실습(30시간 이상)을 실시한다.

기구필라테스와 매트필라테스 지도자과정은 공동적으로 티칭보조(15h)와 인턴강사(20h) 실습을 완료 후 시험자격을 부여한다.

특히 필라테스는 재활치료에 기원을 두었기에 해부학적 지식이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전문적이고 탄탄한 지도자 배출을 위한 이론·실기·실습은 필수이다.

오는 10월 개강하는 기구필라테스 교육관은 △메디요가&필라테스(청주흥덕) △바디테라피 요가&필라테스(부산해운대) △라연필라테스&요가(대전동구) △ZEN요가&필라테스(울산동구) △지니요가&필라테스(부산금정남산) △에스필라테스(천안서북) △요가인더스&MPA필라테스(경남김해)로 개별 일정은 각 교육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과정을 이수한 후에도 개인 실습을 위한 연습장소 무료오픈(예약제), 필라테스 워크숍 및 특강을 통한 지속적인 보수교육이 가능하다.

한편 필라테스협회 메디필라테스얼라이언스는 체형별 분석을 통한 치유관점에서 필라테스를 연구하고 발전시키는 비영리단체로 필라테스 프로그램개발 및 국제기구필라테스지도자, 국제필라테스지도자 양성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임미현 기자 sushi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