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08 (토)
일본 건축자재 생산기업, 부산경제자유구역에 공장 준공
상태바
일본 건축자재 생산기업, 부산경제자유구역에 공장 준공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7.09.19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더나이스코리아 프리컷목재 가공공장.(사진=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KNS뉴스통신=이정민 기자] 일본의 글로벌 건축 자재(목재) 생산기업인 스테키나이스그룹의 한국법인 ‘더나이스코리아’가 19일 부산항 신항 웅동배후단지 내 현장에서 프리컷목재 가공 공장 준공식을 가졌다.

스테키나이스그룹은 1950년 설립돼 2000명의 임직원과 일본 및 해외 7개국에 회사를 두고 있다. 주요 사업 분야는 건축자재 생산 및 주택 건축 등이다.

더나이스코리아는 2013년 설립 후 1만평 부지에 종합물류센터를 준공해 운영 중이다. 이번에 완공된 프리컷목재 가공 공장은 국내 목조주택 시장 진출 및 해외 수출을 위해 7000평 규모의 부지에 건설됐다.

더나이스코리아 관계자는 “부산항 신항을 투자 매력이 있는 지역으로 판단해 약 300억원을 투자해 종합물류센터와 프리컷목재 가공 공장을 설립했다“며 ”이번에 준공된 공장은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친환경 건축 자재인 목재의 제조 생산 거점으로 이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19일 부산항 신항 웅동배후단지에서 진행된 프리컷목재 가공공장 준공식.(사진=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진양현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장은 준공식 축사를 통해 “더나이스코리아가 부산항 신항의 탁월한 입지 조건을 활용해 국내 시장 공급 및 해외로 수출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한 사례로 매우 고무적”이라며 “친환경 건축 자재로 각광 받고 있는 목재를 이용한 국내 목조주택 보급 확대의 계기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정민 기자 leeds003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