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8:32 (월)
이종배 충주시장, 공약 투자유치기획단 출범
상태바
이종배 충주시장, 공약 투자유치기획단 출범
  • 이재호 기자
  • 승인 2011.11.16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업유치 통한 일자리 창출과 인구 30만 도시 건설 시동 -

[KNS뉴스통신=이재호 기자]이종배 충주시장이 기업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과 인구 30만 도시 건설을 위해 공약한 ‘투자유치기획단’을 15일 출범시켰다.

시는 이날 09시경 시청 8층 기업지원과 사무실에서 이종배 충주시장과 김헌식 충주시의회의장을 비롯한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을 가졌다.

이종배 시장은 이 자리에서 “투자유치기획단의 출범선언을 시작으로 앞으로 기업유치에 주력하던 기존 기능을 확대 개편해 기업유치는 물론 연구기관과 연수원, 관광시설 등 대규모 투자자 유치를 통한 인구증가와 지역민들의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투자유치기획단은 이종배 시장이 시민들과 약속한 공약사항으로 “임기내 우량기업과 연구기관 등을 10개 이상 반드시 유치하겠다.”는 의지를 반영한 것이며, 기업지원과장을 단장으로 겸임 발령하고 전담직원 5명을 배치했다.

또한 향후 충주신산업단지가 착공에 들어가면 수도권 이전기업에 대한 정보수집 등을 담당할 전문 인력을 보강해 서울연락사무소의 기능을 확대하고 공무원으로 구성된 전담인력 외 기업정보에 밝은 이전기업CEO, 기업관련 공공기관 임직원 등을 활용한 ‘투자유치자문위원회’도 발족해 이전기업에 대한 정보수집 등 유치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한대수 시 기업지원과장은 “앞으로 충주는 내년 6월 마무리될 충주기업도시와 더불어 충주제3, 4산업단지, 현재 개발 추진중인 신산업단지가 조성되면 지역에 많은 우량기업이 대거 몰려 인구증가와 지역경제 활성화로 중부내륙권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거듭날 것”이라고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재호 기자 knsnews.sky@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