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4 (일)
“사회적경제 제품 구매로 사회적가치가 실현되는 사회책임조달"
상태바
“사회적경제 제품 구매로 사회적가치가 실현되는 사회책임조달"
  • 양소담 기자
  • 승인 2017.09.13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릿지협동조합, 사회적경제제품 공공기관 우선구매 지출 담당자 교육 실시
배성기 브릿지협동조합 대표가 지난달 30일 안양시청 본관 제1회의실에서 ‘사회적경제제품 공공기관 우선구매 지출 담당자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브릿지협동조합)

[KNS뉴스통신=양소담 기자] 브릿지협동조합(대표 배성기)은 지난달 30일, 안양시청 본관 제1회의실에서 ‘사회적경제제품 공공기관 우선구매 지출 담당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공공부문 소비시장 판로확대를 위하여 안양시 각 실․과․소․동 지출담당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안양시청 경제정책과 사회적경제팀의 유제성 주무관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교육에 앞서 김융배 사회적경제팀장이 이번 교육을 통해 구매 담당자들이 사회적경제 제품 구매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인지하고 지역사회의 사회적가치 실현이 이뤄지기를 당부했다. 

이번 강의에서는 사회적경제 기본 개념 이해, 정부 사회적경제 활성화 제도, 안양시 사회적경제 관련 조례, 중간지원 조직 설립 및 활동, 사회적경제기본법,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사회적경제 제품 구매의 필요성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으며 선진화된 해외 협동도시 사례를 통해 사회적경제가 활성화되기 위한 방안 모색과 사회적 가치가 실현되기 위한 방안을 알아보았다. 

배성기 이사장은 “지방정부의 현명한 선택 기준으로 사회책임조달을 제시하며 이를 통해 경제적 가치뿐만 아니라 사회적 가치도 함께 창출할 수 있다”며 “사회적 가치의 구현과 지역사회 복리 증진을 동시에 추구할 방안을 함께 찾아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배성기 브릿지협동조합 대표가 지난달 30일 안양시청 본관 제1회의실에서 ‘사회적경제제품 공공기관 우선구매 지출 담당자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브릿지협동조합)

브릿지 협동조합은 공무원 대상 교육뿐만 아니라 지방의회의원 대상 교육, 의회 및 지자체 방문교육 등 분야별로 꾸준히 강의를 개최하고 있으며 10월 20일에는 민간위탁 담당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민간위탁 서비스 혁신 교육이 진행되며 10월 27일에는 지방의회의원을 대상으로 ‘예산지킴이 지방의회의원을 위한 민간위탁 공공서비스’ 교육이 진행된다. 

두 교육은 선착순 40명에 한해 무료로 진행되므로 브릿지 협동조합 홈페이지 또는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가능하다. 

양소담 기자 tpdlqj11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