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금융/재테크 더블
KB국민은행, 자투리 수익 기부하는 ‘KB만천하(萬千下) 공익신탁’ 출시투자하면서 기부… 재테크와 나눔활동 동시에
사진=kb국민은행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오는 14일 고객이 특정금전신탁 상품 가입을 통해 얻은 수익의 일부를 기부하는 ‘KB만천하(萬千下) 공익신탁’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KB 만천하 공익신탁’은 특정금전신탁 상품에 가입한 고객이 이익금액 중 일부를 기부할 수 있는 공익상품으로, 이익금의 1만원 미만 또는 1000원 미만 금액을 기부할 수 있다. 특정금전신탁 상품 가입 시 기부 여부를 선택할 수 있으며, 기부를 선택한 고객은 자동적으로 ‘KB 만천하 공익신탁’에 가입이 되고, 상품을 해지하는 시점에 이익금의 자투리가 공익신탁으로 기부되는 형태다.

KB국민은행도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고객의 누적 기부금액과 동일한 금액을 후원하여 기부에 동참할 예정이다. 이번 상품 출시를 통해 은행을 거래하는 많은 고객들이 재테크도 하면서 기부도 손쉽게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익신탁에 모금된 금액은 아동∙청소년의 건전한 육성, 사고∙재해 예방, 인종∙성 차별 예방 등의 공익사업에 쓰여지게 된다. 기부금은 매년 말 공익단체에 기부되며, 기부현황은 법무부 공익신탁 공시시스템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KB국민은행 신탁 관계자는 “고객의 기부 니즈를 반영하고 은행도 매칭그랜트를 통해 기부문화 확산을 도모하고자 이번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KB 만천하(萬千下) 공익신탁’의 萬千下는 만원 미만(萬下), 천원 미만(千下)의 소액 기부를 통해 나눔 문화를 만천하(滿天下)에 전파한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고 밝혔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hanmail.net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권대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KNS가 만난 사람
[인터뷰] 박우현 박사, 동서통합의술로 난치병 치료 선도[인터뷰] 박우현 박사, 동서통합의술로 난치병 치료 선도
나눔정신 실천하는 유태호 (주)희성 대표나눔정신 실천하는 유태호 (주)희성 대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