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51 (일)
“시민의 의한 시민을 위한 민간위탁 공공서비스"
상태바
“시민의 의한 시민을 위한 민간위탁 공공서비스"
  • 양소담 기자
  • 승인 2017.09.13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 대구광역시공무원교육원이 주최한 ‘공감&감동 코칭과정’에서 ‘민간위탁 사무의 이해‘ 교육 실시 
배성기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 소장이 12일 ‘공감&감동 코칭과정’에서 민간위탁 사무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민간위탁 사무의 이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

[KNS뉴스통신=양소담 기자]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소장 배성기)는 지난 12일, 대구광역시공무원교육원에서 주최한 ‘공감&감동 코칭과정’에서 민간위탁 사무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민간위탁 사무의 이해’ 교육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교육 과정은 민간위탁 사무종사자들의 공공사무 처리에 대한 전문지식을 함양하고, 공공서비스 마인드 함양을 통한 시민행복과 감동 행정을 실현, 대구시정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시정공감행정을 실현하고, 시-수탁기관-시민 간 소통 및 상호인식을 개선하고자 개최됐다. 

‘민간위탁 사무의 이해’ 교육은 민간위탁의 이해, 민간위탁 추진관련 지방의회의 역할, 민간위탁 대상 사무 선정, 민간위탁 조례 및 지침 제개정, 민간위탁 운영예산 적정성 검토, 민간위탁 입찰 및 계약 프로세스, 민간위탁서비스의 지속적인 개선 등과 같은 7개의 과정으로 진행됐다. 

민간위탁의 기본적인 개념에서부터 민간위탁 감사 및 권고사항 자체 대응방안, 민간위탁 관련 조례, 입찰기획 방법론, 운영원가검토 방법, 민간위탁 운영관리 매뉴얼 작성방안, 해외사례 및 민간위탁 관리 우수사례 등을 포함해 이론을 넘어 실무적으로도 활용이 가능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배성기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 소장이 12일 ‘공감&감동 코칭과정’에서 민간위탁 사무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민간위탁 사무의 이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

배성기 소장은 민간위탁의 본질을 이해하고 효율적인 관리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민간위탁 관리자가 계약에 관한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계약관리능력을 향상시키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는 민간위탁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이를 토대로 민간위탁 관리자 교육, 지방의회의원 대상 교육, 사회적경제기업 대상 교육, 의회 및 지자체 방문교육 등 분야별로 꾸준히 강의를 개최하고 있다. 10월 20일에는 민간위탁 서비스 담당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2017년 4차 민간위탁 혁신 교육이 진행되며 10월 27일에는 지방의회의원을 대상으로 예산지킴이 지방의회의원이 주목해야 할 민간위탁 공공서비스 교육이 진행된다. 해당 교육은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40명에 한해 신청이 가능하다. 

양소담 기자 tpdlqj11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