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오는 18일 전국학부모지원센터 진로진학설명회 개최
상태바
오는 18일 전국학부모지원센터 진로진학설명회 개최
  • 김덕녕 기자
  • 승인 2011.11.15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덕녕 기자]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이주호)와 평생교육진흥원(원장 최운실)은 18일 오후 2시,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중·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위해 ‘진로·진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본 설명회는 2014학년도부터 달라지는 수능시험에 대해 안내하고 이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학부모들을 위한 공신력 있는 교육정보의 활용법을 소개한다.

아울러 자녀의 적성과 흥미는 물론 미래사회 유망직종, 졸업 후 취업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현명하게 자녀의 진로를 안내할 수 있도록 길잡이를 제공할 예정이다.

1부에서는 수능시험을 담당하는 교육과학기술부의 정종철 대입제도과장이 ‘2014학년도 수능시험, 어떻게 달라지나’를 주제로 2014학년도 수능시험의 개편취지와 주요내용을 안내하고,

이석록 한국외대 입학사정관실장이 ‘공공기관 교육정보 활용전략’에 대해 강연한다.

이 시간에는 공신력 있는 교육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는 공공기관 사이트와 EBS를 활용한 수능대비전략을 소개하고

중·고등학생 학부모를 위해 대입전형의 유형과 각종 전형자료, 유의사항 등 대입준비를 위한 기본지식을 제공한다.

이어진 2부에서는 한국고용정보원 이건남 부연구위원이 ‘미래사회 전망과 현명한 학과선택 가이드’를, 경기 송탄고등학교 양운택 교장 선생님이 ‘자녀의 행복한 미래를 돕는 진로선택’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 시간에는 미래사회 유망직종과 직종별 관련학과, 진로정보를 제공하는 유익한 사이트 소개 등을 통해 내 자녀를 위한 진로선택 전략을 안내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한국장학재단 장학금 및 멘토링 사업 안내’를 통해 한국장학재단에서 시행하는 학자금 대출과 장학금 지원사업, 멘토링을 통한 인재육성 프로그램 등을 소개한다.

본 설명회에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전국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할 수 있으며,

전국학부모지원센터는 설명회 당일, 현장에 참석하지 못하는 학부모를 위해 홈페이지(www.parents.go.kr)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하고 추후 동영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김덕녕 기자 kd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