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1:46 (금)
영광군, 전국 먹거리 국민인지도 1등 수상
상태바
영광군, 전국 먹거리 국민인지도 1등 수상
  • 윤연종 기자
  • 승인 2011.11.14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윤연종 기자]농촌진흥청이 전국 151개 농촌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먹거리 부문에서 국민 인지도가 가장 높은 1위로 영광군이 선정됐다.

 
영광군에 따르면 굴비 뿐 아니라 모싯잎 송편, 찰 보리빵, 보리막걸리를 전략적으로 집중 육성하여 소비자 선호에 맞는 식품으로 개발, 판매하고 굴비, 보리특구로 지정된 후 농․특산물의 명품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결과 먹거리 인지도에서 전국 1위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농촌진흥청과 MBN이 한국갤럽에 의뢰해 지난 6~7월 국민 1만 5000명을 대상으로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 151개 농촌 시․군의 인지도, 매력도를 설문조사하여 종합 분석한 결과 “영광하면 가장 많이 떠오르는 농․식품은 굴비”로 조사되었다.

농촌진흥청은 앞으로 지역 활성화사업에 참고하는 한편, 시․군 특성에 맞는 차별화된 지역브랜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영광군에서는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1 Food Expo “가족과 함께 하는 오감충만 지역브랜드 여행“ 주제로 강소농 갤러리에 대한민국 대표 먹거리인 굴비, 고추장굴비, 모싯잎 송편, 보리막걸리, 보리빵, 관광 홍보물 등을 전시했으며 앞으로 국민들이 영광하면 굴비를 연상하듯 영광하면 모싯잎 송편, 찰 보리빵을 연상할 수 있도록 농․특산물의 명품화 사업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윤연종 기자 y3000@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