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26 (토)
충주시, 학교 밖 청소년들 전통한과 체험
상태바
충주시, 학교 밖 청소년들 전통한과 체험
  • 허인행 기자
  • 승인 2017.09.06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업과 자신의 꿈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 돼
충주시는 검정고시 합격자 8명 대상으로 충주사과한과에서 사과한과 만들기 체험활동을 진행했다<사진 = 충주시청>

[KNS뉴스통신=허인행 기자] 충북 충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고미숙)가 지난달 9일 치러진 제2회 검정고시 합격자 중 8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난 5일 충주사과한과에서 사과한과 만들기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체험활동은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으로 오는 10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청소년들에게 사과를 이용한 전통한과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기회와 직업과 자신의 꿈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센터는 청소년들이 예비창업자로서 제품 생산부터 유통, 판매, 홍보 등의 활동 경험을 통해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기회와 세상을 보는 눈을 키우고 경제적 자립준비에 대한 동기를 강화시킬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이날 청소년들이 만든 한과는 오는 16일 청주 문암생태공원에서 열리는 제2회 충북학교밖청소년 예술제 및 실물경제체험 ‘뻔뻔비즈’에서 판매하게 된다.

충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충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담, 교육, 직업체험 및 자립, 문화체험, 건강검진 등을 지원하고 있다.

 

허인행 기자 rankencarr@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