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통합 위한 ‘영·호남 문화대축전’ 열려
상태바
국민대통합 위한 ‘영·호남 문화대축전’ 열려
  • 윤태순 기자
  • 승인 2017.09.01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서화합 영·호남 상생장터 홍보관 및 직거래 장터 개장

[KNS뉴스통신=윤태순 기자] 경북도는 1~3일까지 대구시 수성못 상화동산 일원에서 매일신문과 광주일보 주관으로 영호남 화합과 상생발전 및 국민대통합을 위한 ‘영호남 문화대축전’이 열린다고 밝혔다.

1일 상화동산에서 열린 개막식 행사는 100인 합창단 공연을 시작으로 영호남의 화합과 상생, 대축전의 성공을 기원하는‘풍선 날리기’퍼포먼스, 고산농악보존회 길놀이 공연 등이 다채롭게 펼쳐졌다.

이 자리에는 김관용 경북도지사를 비롯해 영호남의 자치단체장과 시·도의회의장 등 주요 인사들과 많은 대구시민들이 함께 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비롯해 영호남 문화예술공연, 레크리에이션 한마당, 농특산물 천원경매, 청소년 공연 등 문화행사를 진행해 참여한 시민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지역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에서는 경북과 전남이 공동으로 상생장터 홍보관을 개설해 양 도의 대표 농특산물을 전시·홍보한다.

아울러 60여개의 시·군 부스에서 경북의 마늘·고추·과일과 전남의 미역·김부각·젓갈을 비롯한 영호남의 다양한 농산물과 농산가공품을 대구시민들에게 저렴하게 판매하는 등 지역 농산물 홍보·판로 확대와 도농상생협력 분위기 조성에 한몫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2014년 서울에서 처음 시작해 2015년 대구 두류공원, 2016년 광주 광주천에 이어 올해 4번째이며, 문화행사를 통해 양 지역의 고유한 문화와 전통을 알리고 지역 간 문화협력, 인적교류 등을 통한 영호남 화합과 상생의 초석을 다지는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축사를 통해 “영호남은 지방분권개헌과 상생발전의 중심에 있다”며 “영호남이 함께하는 문화대축전과 직거래장터를 통해 양 지역민들이 더욱 화합하고 돈독해 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태순 기자 yts23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