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대, LINC+ 사업 참여 기업초청 '픽미데이' 행사
상태바
수성대, LINC+ 사업 참여 기업초청 '픽미데이' 행사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7.09.01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픽미데이 현장 면접. <사진=수성대학교>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수성대학교는 1일 학생들의 실질적인 현장실습(연수)과 취업 등을 위해 LINC+사업 참여 기업들을 대거 초청해 기업설명회 및 현장 면접을 실시한 ‘PICK-ME DAY’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마약빵’으로 유명한 삼송빵집의 ㈜삼송BNC(대표이사 박성욱)과 세계최초 드론으로 영화를 촬영한 ㈜그리폰다이나믹스(대표이사 양희철) 등 수성대 LINC+사업 참여기업 30개 업체와 애완동물관리과 등 사업 참여 학과 7개와 보건행정과, 호텔관광과 등 9개 500여명의 학생이 참여해, 기업들의 설명회를 가지고 이어 기업과 학생들의 현장 면접도 실시됐다.

수성대는 학생들의 현장실습과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LINC+사업 사회맞춤형 교육과정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기업 맞춤형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더욱 다양하게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학과 단위의 실질적인 산학협력이 가능한 기업인 초청 행사 등 산학협동 연계 프로그램을 적극 도입키로 했다. 또 학생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사전 교육 및 참여 학생에 대해서는 취업 알선 등에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선순 총장은 “LINC+사업 사회맞춤형 교육과정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과 협약업체와의 만남을 통해 서로 눈높이를 맞추며 이해하는 시간이 됐다”며 “산학협력이 겉치레 행사에서 벗어나 대학과 기업 모두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