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51 (일)
[인터뷰] 부산 자연안에 한의원 "8체질 치료로 여드름 치료에 성공하자"
상태바
[인터뷰] 부산 자연안에 한의원 "8체질 치료로 여드름 치료에 성공하자"
  • 조에스더 기자
  • 승인 2017.08.30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조에스더 기자] 한의학에서는 체질을 특히나 중요시 여긴다. 젊은 청소년 부터 성인까지 얼굴은 누구나 중요한 부분이 아닐수없는데 얼굴에 나는 여드름이 인생 최대의 고민인 사람들도 있을것이다. 외모가 중시되는 시대이다 보니 얼굴에 일어나는 작은 여드름 흉터 조차도 고민이 될수 있는 분들을 위하여 부산 자연한에 한의원 대표 원장을 만나 이야기 나누어 보았다. [편집자주]  

Q. 자연안에 한의원의 치료방법은 무엇인가?

A.자연안에 한의원의 가장 큰 핵심은 체질 진단입니다.여드름 치료를 위해서는 피지 분비를 조절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8체질을 알아야 하는 이유는 8체질별로 유익한 음식이 완전히 다르기 때문인데요, 자기에게 유익한 음식을 섭취해야 피지분비량이 정상적으로 조절되기 때문입니다.뿐만 아니라 염증성 여드름의 경우는 체질에 해로운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즉각적으로 염증이 심해지기 때문에 여드름 치료에 있어 정확한 체질 진단을 필수입니다.

Q. 여드름치료에 있어 8체질별로 여드름 유형 차이가 있나요?

A. 그렇다. 예를들어 체질별로 여드름을 진단을 하게 된다면 토양, 토음체질은 위장과 췌장에서 소화액의 분비가 다른 체질에 비해 과다하여 열이 많이 발생하게 된다. 이렇게 위장에서 발생된 열은 식도를 따라 얼굴쪽으로 몰리게되고, 붉은 염증성 여드름을 발생시킨다. 목양, 목음체질은 기본적으로 남성호르몬이 과도하게 분비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피지분비량이 많기 때문에 피지분비 과다형 여드름이 많다.수양, 수음체질은 췌장과 위장이 냉한 체질이기 때문에 냉한 체질에 차가운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피부운동성 저하형 여드름이 발생한다.  금양,금음체질은 장 증후군과 관련이 깊은 알러지성 모낭염은 모든 체질에서 발생하게 되는데, 금양,금음 체질의 경우 현대의 서구화된 식생활인 밀가루, 육식, 유제품이 해로운 제질이다 보니 이러한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장 점막의 염증을 강화시켜 여드름과 모낭염이 더욱 심해지게 된다.

Q.자연안에 한의원에서 시행하고 있는 여드름치료방법은 어떤것이 있나?

첫째로 여드름 압출 여드름 치료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여드름 압출이 있다. 일반적으로 부산여드름피부과에서는 피부관리사가 압출하는 경우가 많다.  부산여드름흉터 자연안에한의원에서는 피부관리사가 아닌 의료진들이 직접 여드름 씨앗 하나하나를 압출한다. 그렇기 때문에 피부 손상을 최소화 하며 씨앗이 전혀 남지 않는 완벽한 압출이 가능하다. 정확한 니들링과 모공의 손상없는 여드름 압출이 진행되어야 여드름은 치료 될수 있다.두번째로 여드름 한약이 있는데 8체질에 따라 처방하는 여드름 한약은 피지의 분비를 효과적으로 줄여줄 뿐만 아니라, 염증성 여드름의 경우 소염작용도 가능하다. 8체질 여드름 한약을 복용하면, 여드름 발생률을 현저히 낮출 수 있기 때문에 효과가 좋다.

세번째로 아쿠아 필링이 있는데 모공청소도 가능하며, 모낭충 제거에 효과적인 시술이다. 뿐만 아니라 피부에 두껍게 쌓인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주기 때문에 여드름 치료에 효과를 볼수있다. 피부에 물리적인 강한 자극이 없다는 점도 큰 장점인데, 집에서 스크럽 제제를 사용하지 말고 아쿠아 필링을 이용하여 부드럽게 각질층을 제거하는 것이 필요 하다.

Q. 여드름흉터나 자국을 제거하는다른 방법이 있나? 

흉터 재생침이 있는데 재생침은 흉터 아래쪽에서 조직은 잡아당기고 있는 섬유밴드(여드름의 잘못된 압출이나 손상된 치부가 재생과정을 거치면서 생긴 섬유소)를 미세한 니들을 이용해서 직접 끊어주는 방법이 있다 또한 주파의 전류를 흘러보내는 기계를 통해 피부내에 상처없이 앰플을 투여하는 여드름흉터 치료방법도 있는데 이온토 프레시스로 비타민c를 충분히 투여시키면 여드름 자국이 회복이 되는데 도움을 줄수있다.

Q. 마지막으로 당부해줄 말이 있다면?

A. 자연안에 한의원 에서는 여드름 치료에서는 여드름진료를 통해 나에게 맞는 운동은 무엇인지, 체질에 맞는 음식은 무엇인지, 내 체질별 화장품과 세안법은 무엇인지를 모두 점검해서 확인하는 것이 중요 하다고 예기해준다. 체질에 따라서 체질한약, 체질다이어트 식단 및 여드름 치료를 위한 피부 시술을 병행하면 얼마든지 빠른 치료가 가능 하다.

조에스더 기자 esder882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