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민주당 "대통령 국회 오지 말라. 필요하면 우리가 가겠다"
상태바
민주당 "대통령 국회 오지 말라. 필요하면 우리가 가겠다"
  • 박봉민 기자
  • 승인 2011.11.11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봉민 기자] 11일 민주당 이용섭 대변인은 이명박 대통령의 국회 방문과 관련해 기자간담회를 갖고 이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이 자리에서 이 대변인은 “어제(10일) 청와대에서 김진표 원내대표에게 대통령의 국회방문 의사를 전달했던 것 같다”며 “그래서 김진표 원내대표는 민주당 지도부의 뜻을 담아서 ‘새로운 제안도 없이 일방적으로 국회 방문하는 것은 FTA 여야 타협에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 지금은 방문할 때가 아니다’라며 정중하게 방문하지 말아달라는 뜻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어 “필요하면 우리가 청와대를 방문하겠다는 것이 어제까지의 상황”이라며 “그런데 오늘(11일) 일방적으로 대통령이 방문하겠다고 사실상 언론을 통해 통보하고 있다”고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또한 “이러한 대통령의 국회방문은 여야 간의 협의 등 사전조율을 통해 이루어져야함에도 일방적으로 방문하는 것은 정치도의도 아니고 여야 간 원만한 해결에도 결코 도움이 되지 않는다”며 “일방적 방문은 그야말로 밀어붙이기 명분 쌓기로 보이고 사실상 한나라당에 단독처리를 지시하는 효과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그렇기 때문에 FTA 비준안 처리에 도움이 되지 않는 MB 방문에 야당 대표들이 참여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 지도부의 생각”이라며 “필요하다면 민주당이 청와대에 요청할 것이고 민주당 지도부가 청와대를 방문할 것이므로 오늘은 대통령께서 여야간 사전 조율이 있기까지 방문하지 않아주길 바라는 것이 민주당의 입장”이라고 강조했다.
 

박봉민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