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구과학관, 제3회 골드버그창작대회 개최
상태바
국립대구과학관, 제3회 골드버그창작대회 개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7.08.28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골드버그큰잔치에서 학생들이 골드버그 장치를 제작하고 있다. <사진=대구시>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국립대구과학관(관장 김덕규)이 오는 9월 23일 제3회 국립대구과학관 골드버그창작대회를 개최한다.

국립대구과학관 골드버그창작대회는 청소년들이 미션에 따라 엉뚱하고 복잡한 골드버그 기계장치를 설계 및 제작해 작동시키는 과정을 통해 고정관념을 탈피하고 창의력과 과학적 탐구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대회이다.

‘제3회 국립대구과학관 골드버그 창작대회’는 전국 초,중,고 학생 누구나 3~4명으로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를 통해 미션해결계획서를 작성해 9월 13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해 신청 가능하며 서류평가 후 40팀의 본선 참가팀이 결정된다. 또한 대회 부대행사로 난타 동아리 초청공연, 사전교육을 위한 골드버그 특강, 일반관람객 골드버그장치 체험 행사가 준비돼 있다.

8월 27일~9월 17일까지(총 4회) 매주 일요일마다 개최되는 골드버그 특강에서는 골드버그 장치 제작 및 과학적 원리를 배울 수 있다.

특강은 청소년 및 일반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국립대구과학관 1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되며, 본선 당일 난타공연 및 일반관람객 골드버그장치 체험기회가 제공 된다.

본선대회 종료 후 창의성, 완성도, 표현력 및 협동성의 평가기준으로 선정된 수상자에게 대구광역시교육청 교육감상 및 국립대구과학관장상과 부상이 수여된다.

경진대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완익 기자 jwi600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