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예산군, 26일 청소년원탁회의 개최
상태바
예산군, 26일 청소년원탁회의 개최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7.08.26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여명 중고생 참석... 청소년 문제 등 주제로 토론벌여
26일 예산예화여자고등학교 대강당에서 청소년 원탁회의가 개최됐다.<사진= 예산군 제공>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충남 예산군은 26일 예산예화여자고등학교 대강당에서 ‘예담, 청소년이 말하다’ 청소년 원탁회의를 개최했다.

예산군청소년참여위원회가 주관한 이날 원탁회의는 사전 공개모집으로 신청 접수받은 관내 중·고등학생 참가자와 청소년참여위원, 자문위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들의 의견을 모으고 표현하는 소통의 장을 만들고자 마련됐다.

10개 모둠으로 구성된 청소년들은 퍼실리테이터와 함께 각 영역별로 현재 청소년들이 가장 힘들어 하는 점은 무엇인가, 청소년이 가지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 등의 주제를 가지고 활발한 토론을 펼쳤다.

또한 ▲위기 청소년 ▲학교 안에서의 청소년 ▲청소년 문화 ▲청소년 지원 등과 소주제를 가지고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어 토론 후 토론 결과를 발효하고 자문위원으로부터 청소년 정책으로 반영되기 위한 과정 및 실효성 자문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번 원탁회의를 통해 얻은 결과물이나 의견들은 추후 황선봉 군수와의 만남을 통해 청소년 정책으로 제안될 예정이다.

황선봉 군수는 “오늘 원탁회의가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이 실현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그동안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해 고등학생 아르바이트와 청소년 축제 등을 추진해왔고 오늘 이 자리에서 청소년들이 이상적인 의견보단 실현가능한 의견을 제시해주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