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29 (금)
인천서구·서구주민자치,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 개최
상태바
인천서구·서구주민자치,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 개최
  • 권오현 기자
  • 승인 2017.08.25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어나는 열정·함께하는 기쁨, 어울 한마당’ 주제, 공연부문과 전시부문 나눠 진행

[KNS뉴스통신=권오현 기자] 인천 서구는 서구주민자치협의회와 함께 내달(9월) 2일 서구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제9회 서구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오늘(25일) 밝혔다.

올해로 9번째를 맞는 이번 경연대회는 ‘피어나는 열정·함께하는 기쁨, 어울 한마당’이라는 주제로 공연부문과 전시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고 전했다.

우선 공연부문은 15개 동 주민자치센터에서 다양한 세대로 구성된 15개팀이 기타연주, 에어로빅, 무용, 합창 등 여러 가지 장르로 참가해 생동감 넘치는 열정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전시부문에서는 14개 동 주민자치센터 16개팀이 참가해 서예, 아동미술, 유화, 사진 등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낸다고 한다.

특히, 작년 경연대회에서 우승한 석남3동 에어로빅팀은, 지난해 ‘인천시 주민자치센터 동아리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차지, 서구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의 우수성과 주민들의 실력 및 열정을 입증한 바 있다.

한편, 구는 2016년도 경연대회의 성과가 좋아 올해도 기대가 크다고 하며, 이번에 인천시 대표로 석남3동 에어로빅팀이 전국대회에 출전하는데,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라고 아울러, 계속해서 성공적인 대회가 이어지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서구 관계자는 “선의의 경쟁을 통해 우수한 부분을 공유하고, 배울 수 있는 자리와 소통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많은 지역 주민들이 참여해 서구민의 어울림 한마당이 되길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권오현 기자 kwonoh19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