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 라이프 필라테스 최이랑 대표 "아름다운 선을 찾고 건강을 선물해 드립니다"
상태바
[탐방] 라이프 필라테스 최이랑 대표 "아름다운 선을 찾고 건강을 선물해 드립니다"
  • 이률복 기자
  • 승인 2017.08.22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률복 기자] 여성들의 다이어트와 아름다운 몸매관리 중 인기를 얻고 있는 종목 중 하나가 필라테스다. 필라테스는 20대부터 4~50대 주부까지 자세교정, 근력향상, 몸매관리 등 아름다움부터 건강까지 만족시켜주는 운동으로 인기를 받고 있다.

건강과 아름다움을 만족시키고 정확한 효과를 느끼기 위해서는 현재 신체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하고 그에 맞는 도구를 이용 맞춤 운동을 제공하는 필라테스 스튜디오를 찾아야 한다. 이처럼 개인 맞춤별 운동으로 수업을 진행으로 유명한 울산 남구 삼산동에 위치한 라이프 필라테스 최이랑 대표를 만나 남다른 필라테스 운동에 대해 들어보았다.

라이프 필라테스, 사진=신서준 기자

▲ 대표님 소개 및 라이프 필라테스 소개 바랍니다
라이프 필라테스 대표 최이랑입니다. 저는 몇 년 전 허리가 좋지 않아 재활을 목적으로 필라테스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꾸준히 운동한 결과 현재는 만성적인 요통도 줄고 또한 스트레스 해소 등 운동의 즐거움을 찾게 되었습니다.

평범한 주부이기도 한 저도 꾸준한 운동으로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고 있기에 다른 누군가와 함께하고 싶은 마음에 필라테스 스튜디오를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저희 라이프 필라테스는 개인레슨에서만 사용하던 대기구(캐디락, 리포머, 체어, 바렐)를 사용하여 소그룹레슨과 개인레슨을 진행하고 있으며 실격과 경력면에서 인정받는 우수한 강사진으로 양질의 수업과 새로운 프로그램 연구에 힘쓰고 있습니다.

▲ 라이프 필라테스의 수업 프로그램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하루에 2가지 기구를 사용해 한 달 프로그램을 강사진들과 상의하고 연구해 항상 새로운 동작과 다양한 수업으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 대표님의 경영 철학이 있다면?
저희 라이프 필라테스는 바쁜 현대인들의 심신을 필라테스를 통하여 치유하고자 합니다. 척추 측만증, 거북목, 그 외 교정이 필요한 자세 등으로 통증을 호소하는 환자, 성장기 어린이들의 자세 교정, 다이어트 그리고 꾸준한 운동으로 마음의 안정 또한 얻을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 상담 및 문의 시 어떤 점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나요?
최우선적으로 생각하는 것은 운동의 목적입니다. 다이어트 목적으로 운동하시는지 자세 교정이나 재활치료 목적인지 상담을 통해 파악하고 인바디 측정으로 근력이나 체지방 등 몸 상태를 체크하여 레벨을 나뉘어서 초급반, 중급반, 고급반으로 정해집니다.

라이프 필라테스 내부 전경, 사진=신서준 기자

▲ 타 필라테스 센터와 비교 시 라이프 필라테스만의 장점 및 차별성이 있나요?
일반적으로 소도구 수업 및 개인 레슨을(고비용) 통하여 기구 필라테스를 경험하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저희 라이프 필라테스는 대부분의 수업이 대기구를 사용해(저비용) 다양한 자세와 어려운 동작도 기구를 이용, 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1:7 수업 진행으로 회원 한 분한 분들에게 강사님들이 신경을 쓰고 수업을 진행하므로 회원님들 스스로 본인이 관리받고 있다는 생각을 가지도록 하고 있습니다.

▲ 대표 원장으로써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흉추 디스크로 고생하던 회원님이 계셨는데 병원의 권유로 라이프 필라테스를 찾아오신 적이 있었습니다. 처음 오셨을 때부터 통증과 자세가 많이 비틀어져 통증을 호소하셨는데 일상생활이 힘들 정도로 다리 저림과 허리 통증을 호소해 과연 필라테스로 재활이 가능할까? 단순한 몸매 관리 운동이 아닐까? 하는 의구심을 가지고 시작하게 되었는데 통증이 점점 없어지는 것을 몸소 느끼시고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임하셔서 통증이 완전히 사라지고 자세 교정에 도 눈에 띄게 개선되어 대표로서 큰 보람을 느끼게 된 사례가 있었습니다.

▲ 앞으로의 전망 과 목표를 말씀해주세요
기구 필라테스를 너무 어렵고 쉽게 접할 수 없는 운동으로 생각하기 쉽습니다. 우선 다양한 기구를 접하기 어렵고, 기구 사용 자체가 쉽지 않게 느껴지기 때문일 것입니다. 저희 라이프 필라테스는 접근 용이한 위치, 쾌적한 실내환경, 우수한 강사진들의 꾸준한 동기 부여 및 피드백 등으로 양직의 강의, 다양한 기구 보유 등으로 누구나 쉽게 필라테스를 도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입니다.

▲ 라이프 필라테스에 접하게 될 구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저희 라이프 필라테스를 단순히 이윤만을 추구하는 센터이기보다는 진심으로 회원님들께 다가가고 회원님의 편의와 개인적 사정에 맞춰 많은 조율을 해드리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운동을 하고 싶게 편안한 분위기와 진심으로 회원님을 대하면 통한다고 생각합니다.

▲ 마지막으로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저희 라이프 필라테를 이용해주신 모든 회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일신하는 마음으로 고객님들께 다가갈 약속드립니다. 무더운 여름 더위 항상 조심하시고 저희 라이프 필라테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률복 기자 startofdream@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