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정테근 의원-최시중 방송통신위원장, 언쟁 한판 벌여
상태바
정테근 의원-최시중 방송통신위원장, 언쟁 한판 벌여
  • 김정환 기자
  • 승인 2011.11.09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정환 기자] 정태근 한나라당 의원이 9일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최시중 방송통신위원장과 언쟁을 한판 벌렸다.

특히 최 위원장이 "왈가왈부 할 필요가 없다"고 말하는 등 살벌한 분위기까지 연출됐다.

이날 정 의원은 예결특위에서 방통위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심의강화에 대해 "이러니 이명박 정부가 표현의 자유를 억압한다는 얘기가 나온다"며 최 위원장을 상대로 방통위의 조치가 부적절하다고 지적했다.

이에 최 위원장은 "심의위원회가 반드시 심의를 해야 하는 것"이라며 "이명박 정부는 표현의 자유를 억압한 적이 없다"고 반박했다.

그러자 정 의원은 또 "한번도 없다고 단언하나"라고 되물은 뒤 '미네르바' 박대성씨을 언급하며 "무리하게 법집행을 하니 그런 일이 벌어진 게 아닌가"라고 재차 따졌다.

이렇듯 정 의원의 추궁이 심해지자 최 위원장은 "(표현의 자유를) 탄압한 게 아니다"고 재차 강조하면서 "법을 시행하게 되면 시행과정에 과오를 범할 수도 있다"고 맞섰다.

이러자 정 의원은 "과오를 범하는 것에 대해 국민들은 정부가 표현의 자유를 억압한다고 생각하게 하는 것"이라고 따지 듯 되물었다.

상황이 이렇게 되자 최 위원장이 "그 문제에 대해 왈가왈부할 필요가 없다"고 답했으며 일순간에 분위기는 더욱 안좋아지며 꼬였다.

이러자 정 의원은 최 위원장에게 사과를 요구하며 분위기는 더욱 살벌해졌다.

김정환 기자 knews2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