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8:32 (월)
한국청소년진흥협회-독도사랑운동본부, 독도사랑 MOU 체결
상태바
한국청소년진흥협회-독도사랑운동본부, 독도사랑 MOU 체결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7.08.21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7일 한국청소년진흥협회 이대영 이사장과 독도사랑운동본부 원용석 총재가 업무협약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왼쪽부터 한국청소년진흥협회 박천오 대표, 이대영 이사장, 독도사랑운동본부 원용석 총재, 이기권 사무총장) (사진=한국청소년진흥협회)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사단법인 한국청소년진흥협회(이사장 이대영, 무학여고 교장)가 지난 17일 (사)독도사랑운동본부(총재 원용석)와 독도를 사랑하고 홍보하기 위해 상호 협력키로 하는 단체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앞으로 독도사랑과 관련해 국내외의 홍보를 활성화시키고, 전 국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독도의 역사와 소유권을 바르게 알고 사랑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또한 독도사랑과 건전한 청소년 사회문화 환경조성을 위한 사업을 서로 공유하고 추진하게 된다.

한국청소년진흥협회는 지난 2012년부터 전 세계에 독도가 대한민국의 영토임을 알리는 ‘독도사랑필통만들기’ 캠페인을 벌여 지금까지 38개국의 청소년들에게 보내 독도사랑을 실천해 왔다. 또한 매년 청소년 봉사단을 선발해 독도탐방을 실시하는 등 대한민국의 미래세대인 청소년들에게 독도가 대한민국의 영토임을 분명히 하고 나라사랑과 애국심을 함양하는 일에 앞장서고 있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