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에너지공단, ‘좋은 일자리 만들기 추진단’ 본격 가동
상태바
에너지공단, ‘좋은 일자리 만들기 추진단’ 본격 가동
  • 김관일 기자
  • 승인 2017.08.21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 창출 위한 공단 전사적 핵심 역량 집중 적극 추진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은 21일부터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좋은 일자리 창출 추진단(T/F)’을 구성,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공단은 새 정부의 국정목표 중 하나인 ‘더불어 잘 사는 경제’ 실현을 위해 공단의 일자리 창출 부문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코자 ‘좋은 일자리 창출 추진단(T/F)’을 출범했다고 설명했다.

부이사장을 단장으로 한 추진단은 공단의 주요 핵심부서 팀장급 이상 인력으로 구성됐으며,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전략 및 계획수립과 함께 신규인력 채용 확대와 신시장 창출·육성, 해외진출 지원, 인재육성 프로그램 강화 등 공단의 핵심기능을 활용한 내부·민간부문의 좋은 일자리 창출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특히, 재생에너지 발전비중을 2030년까지 20%로 확대하기 위한 신재생에너지 산업 생태계를 육성하고 에너지저장장치(ESS) 및 전기자동차 등 에너지신산업 활성화에 노력을 기울이며, 친환경에너지로의 전환을 위한 산업 창출과 일자리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에너지공단 강남훈 이사장은 “정부의 국정목표 달성을 위해 전사적 역량 집중할 것”이라며 “에너지 산업의 질적·양적 확대와 일자리 창출을 통해 국가 경제 발전과 국민복지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