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부산 BS 더바디 성형외과 김남훈 원장 “눈 성형, 정확하게 알고 진행하자”
상태바
[인터뷰] 부산 BS 더바디 성형외과 김남훈 원장 “눈 성형, 정확하게 알고 진행하자”
  • 양보현 기자
  • 승인 2017.08.21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양보현 기자]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는 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부위는 눈이다. 눈의 크기나 모양에 따라 다양한 느낌을 주기 때문이다. 이렇다 보니 자신의 눈을 마음에 들지 않아 하는 이들에게 눈 성형은 훌륭한 대안으로 꼽히고 있다. 통계적으로도 눈성형이 국내에서 가장 많이 이루어지는 성형으로 조사되고 있다. 쌍꺼풀 수술부터 눈매교정, 앞트임, 뒷트임 등 다양한 성형법이 등장하면서 대중화되는데 기여하고 있다. 부산 BS더바디 성형외과 김남훈 원장을 만나 눈성형을 준비하는 이들이 알아야 할 점에 대한 자문을 구하였다.

BS더바디 성형외과 김남훈 원장, 사진=양보현 기자

▲ 눈 성형이 꾸준히 관심을 받는 이유는?
가장 대중적으로 활용되는 수술법은 쌍꺼풀 수술이 있으며, 이 외에 트임성형, 눈매교정법을 꼽을 수 있습니다. 성형을 준비하는 경우 각각 다른 개인의 얼굴형과 이목구비 밸런스를 고려한 수술을 하여야 된다는 것입니다. 인터넷상의 정보보다는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의 직접 상담을 추천 드리는 것이 그 이유입니다.

높아진 관심만큼 자신의 외모에 변화를 주기 위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하는 이들이 많습니다. 트렌드가 꾸준히 바뀜으로써 아름다움의 기준이 변해가기 때문에 다양한 성형법이 등장하였고 이에 맞춘 성형법에 대하여 관심을 갖게 되는 이들이 늘어나는 것은 다양한 현상입니다.

▲ 최근 선호하는 눈 성형 트렌드는?
최근 눈 성형 트렌드는 자연스러운 눈을 선호하는 추세입니다. 무조건 큰 눈보다는 자신의 눈의 단점을 보완한 수술을 선택하여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나믹 절개법은 주위 조직 손상을 최소화한 정교한 수술법으로써 인위적인 쌍꺼풀이 아닌 자연 그대로의 쌍꺼풀을 만들어 주며, 회복이 빠르고 출혈량을 줄여 수술 후 멍이나 붓기가 적어 빠른 사회활동 복귀가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앞트임이나 뒷트임의 경우 몽고주름으로 인하여 눈 사이가 멀어 보이거나 답답해 보이는 증상을 보일 때 활용하는 것이 좋은데 피부와 피부 주름으로 인하여 덮인 부분은 펴주거나 제거함으로써 미간과 눈꼬리 거리를 조절하며 보다 더 시원한 눈매를 연출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도 수술 후 변화된 이미지를 사전에 확인함으로써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이 맞는지, 어떠한 새로운 이미지를 갖게 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눈성형을 고려하는 이들에게 주의 사항은?
아무리 좋은 수술방법이라도 개개인 특성에 맞는 수술법이 존재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결과가 무엇인지 의료진과 꼼꼼한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며, 자신이 원하는 결과가 무엇인 정확하게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형의 경우 재수술에도 회복 기간이 소요되므로 최초 수술 시에 정확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술 후에 충분히 안정을 취하고 과도한 움직이나 음주, 흡연 등을 피하고 눈을 비비는 습관을 조심하여야 합니다.

양보현 기자 startofdream@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