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를까 말까, 고민되는 중단발 헤어, 헤어에센스로 ‘거지존’ 극복
상태바
자를까 말까, 고민되는 중단발 헤어, 헤어에센스로 ‘거지존’ 극복
  • 임미현 기자
  • 승인 2017.08.1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임미현 기자] 단발 헤어스타일을 좋아하는 여성들 사이에서 불리는 일명 거지존 단계가 있다. 머리끝이 어깨에 살짝 닿아 열심히 스타일링을 해도 어깨에 모발이 부딪히면서 제대로 모양이 잡히지 않고, 잔머리로 지저분한 단계가 바로 중단발 헤어. 일명 거지존에 돌입할 때 내 머리를 어찌해야 할지 고민에 빠지게 되기 마련이다. 이럴 때 많은 여성들은 속으로 수십 번 수백 번 염색, 펌, 컷트 등 헤어스타일 고민하는 여성들도 적지 않을 것이다.

염색, 웨이브, 파마 같은 헤어스타일에 변화를 주는 것은 기분 전환에 좋지만, 머리카락이 금세 푸석해지거나 크게 손상될 수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한 크리닉을 함께 해주거나, 헤어에센스, 영양제를 사용해주는 것이 모발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된다. 또 중요한 약속이 잡혀있다면 고데기나 드라이어를 통해 헤어스타일링 변화를 주고 마무리로 헤어에센스로 가볍게 발라주면 윤기 나고 건강한 모발로 관리할 수 있다.

머릿결이 윤기 나고 촉촉하게 좋아지는 방법으로 헤어에센스를 이용할 계획이라면, 제품 구입 시 모발영양 공급에 기여할 수 있는 성분이 담겨 있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보습감을 부여해 모발을 촉촉하게 관리하는 데 일조하는 성분의 함유 여부 확인 과정도 필요하다.

남녀 헤어에센스를 구입할 경우, 제품 함유 성분을 알아본 후에 겟잇뷰티 추천 등을 참고하는 것도 방법이다. 또 세럼과 토닉을 비롯해 모로칸 컨디셔너 및 크림, 컬링에센스 등 병행 사용할 클리닉제품을 구입할 경우에도 자신의 모발 및 두피 타입에 적합한 것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성분 중 하나로 모로코아르간오일이 있다. 아르간오일 효능은 비타민E와 수분 보호막 형성을 통해 모발 건조 예방에 관여한다는 것이다. 아르간 헤어오일은 모로칸 오일처럼 건성모발 케어용 세럼·앰플·토닉이나 상한머리복구 클리닉을 위한 컨디셔너∙크림∙영양제, 컬링에센스 등에 활용 가능하다.

아르간오일이 함유된 제품의 예시로 더 헤어 머더 셀러(이하 헤머셀)의 헤머셀 실키 헤어 아르간 미스트가 있다. 헤어향수 등 향기 좋은 헤어미스트를 찾는 소비자들에게도 초점을 맞춰 개발됐으며, 아르간 트리커넬 오일과 더불어 모발영양 공급 및 머리윤기 케어에 기여하는 6가지 단백질 유사 성분이 함유돼 있어 정전기 예방도 가능하다.

또 헤머셀 실키 헤어 아르간 앰플의 경우 푸석한 머릿결 및 손상된 모발, 얇은 머리카락에도 사용 가능한 아르간오일 함유 제품이다. 올바른 헤어앰플 사용법으로 이용할 시 탈색, 고데기 등에 의한 머리손상 완화를 돕고, 11가지 보습 오일을 바탕으로 모발 고영양 케어에 기여한다. 

임미현 기자 sushi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