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화제' 애치슨 라인, "주한미군 철수, 1950년 1월의 모습과 닮은 꼴?" 관심 증폭
상태바
'화제' 애치슨 라인, "주한미군 철수, 1950년 1월의 모습과 닮은 꼴?" 관심 증폭
  • 황인성 기자
  • 승인 2017.08.18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방송 캡쳐)

[KNS뉴스통신 황인성 기자] 주한미군 철수가 세간의 화제로 떠오르고 있다.

18일 주한미군 철수 언급에 대중들의 이목이 쏠리면서, 주한미군 철수와 더불어 1950년 1월 애치슨 라인 확정이 재조명 된 것.

미국 백악관 수석전략가인 스티브 배넌이 북한과의 협상 카드로 '주한미군 철수'를 거론한 것과 관련해 과거 애치슨 라인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애치슨 라인은 알류산열도에서부터 일본과 필리핀을 연결하는 방위선으로 미국이 과거 1950년 1월 확정한 아시아 방위선이다.

애치슨 라인 자체가 한국을 포기하는 의미는 아니었으나, 한국과 대만이 제외되면서 김일성이 한국전쟁을 결심했다는 분석 또한 있다. 

이에 정경두 합참의장 후보자는 18일 한미합동군사훈련의 중단·축소, 주한미군 철수와 관련해 "전혀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밝혀 눈길을 끌고 있다.

한편 트럼프 정부의 주한미군 철수 언급에 누리꾼들은 불안감을 나타내고 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KNS뉴스통신 고유 콘텐츠입니다. 제휴 계약 없이 본지 기사를 상습 도용 중인 일부 언론사의 경우, 재차 도용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사전 고지하는 바입니다.

황인성 기자 ent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