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 에코필라테스 범어점 문선영 원장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이 더 건강한 삶을 만든다”
상태바
[탐방] 에코필라테스 범어점 문선영 원장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이 더 건강한 삶을 만든다”
  • 이률복 기자
  • 승인 2017.08.18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률복 기자] 최근 병원을 다녀도 호전되지 않아 효과를 얻는 사람들이 늘면서 필라테스가 인기를 얻고 있다. 또 필라테스로 인한 마음의 안정, 독소와 노폐물 배출을 통해 내장 기관 향상과 자세 교정과 근력 강화 등 두 운동의 효과를 접목해서 함께 배우는 이들도 늘고 있다. 이와 관련해 대구 수성구 범어동 에코필라테스 범어점 문선영 원장를 만나 얘기를 나눠봤다.

에코필라테스 범어점 문선영 원장, <사진=심정보 기자>

▲에코 필라테스는 어떤 곳인가요? 

내 삶의 피로를 풀고, 몸의 건강, 외면뿐만 아니라 내면의 건강을 기본으로 나를 찾아가는 과정에서 내가 더욱더 아름다워질 수 있는, 영원한 아름다움을 가꾸어 나가는 곳입니다.

▲에코 필라테스의 수업 프로그램은 어떻게 구성돼 있나요?

수업은 필라테스와 자이로토닉을 병행해 진행합니다. 몸의 밸런스를 회복하고, 인체의 중심인 척추와 골반의 건강을 강화시키는 운동으로 체형교정을 통해 자신 스스로의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상담 시 어떤점을 중요하게 생각하는지요?

운동의 목적, 그 사람 현재의 상태를 파악해서 몸과 마음이 함께 건강을 찾을 수 있도록 고객 이야기를 잘 들어주는 편입니다. 그래서 고객이 원하는 방향으로 운동의 목적을 설정할 수 있도록 해 만족감이 높아질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에코필라테스 범어점 수업 모습 <사진=심정보 기자>

▲에코 필라테스만의 장점이나 차별성이 있다면? 

여기는 필라테스, 자이로토닉뿐만 아니라 프랑스의 힐링 에너지 '테카테라피'를 통해 근막이완까지 관리받을 수 있습니다. 한 장소에서 운동을 통한 건강뿐 아니라 라인케어를 통해 부종관리, 림프케어, 셀룰라이트 집중관리, 산후 관리, 기적의 사이즈 감소까지 가지고 갈 수 있는 토탈 관리를 받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 자이로토닉은 전 세계 미국의 단 1곳에서만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데, 에코필라테스는 국제공인교육센터 입니다. 그래서 전문적이고, 수준 높은 자이로토닉 수업을 받을 수 있는 최고의 센터라고 자부합니다. 세계적으로 가장 인지도 있는 폴스타 필라테스 메소드를 바탕으로 자이로토닉과의 병행 수업을 통해 지금까지 했던 수업과는 다른 최고의 강사진에게 최고수준의 수업을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대표로서 가장 큰 보람이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제가 처음 자이로토닉 레슨을 받았을 때가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한창 활발히 연주 활동을 하고 대학에서 후학을 양성하면서 바쁘게 살고 있던 저는, 제 몸이 아주 안 좋은 상태에서 건강을 위해 자이로토닉을 배우기 위해 찾아간 곳이 에코 필라테스 청담점입니다.

제가 음악을 연주하고, 공부하면서 무엇이든 기초가 아주 중요하다는 점을 많이 느꼈습니다. 역시 내 몸을 위해 운동을 하는 것인 만큼 우리나라 최고의 강사를 찾게 됐습니다. 첫 시작이 에코 필라테스 청담점 대표 윤숙향 교수님과의 자이로토닉 레슨이었습니다. 저는 평소 운동을 즐겨 하던 터라, 안해 본 운동이 없을 정도로 운동 매니아였습니다.

하지만, 자이로토닉은 운동의 그야말로 신세계였습니다. 그래서 자이로토닉이 도대체 어떤 운동인지 궁금해서 지도자자격증을 시작했습니다. 자이로토닉으로 인해 좋지 않던 몸이 점점 나아지고, 척추의 비대칭이 심했던 내가 점점 변해가는 모습이 보이기 시작하면서 자이로토닉의 매력에 빠져 여기까지 왔습니다.

자이로토닉과 필라테스는 하면 할수록, 더 공부해야 할 것이 많아집니다. 그래서 지금도 여전히 많은 워크숍과 스터디를 통해 끊임없이 공부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제가 처음 느꼇던 자이로토닉의 신세계를 되도록 더 많은 사람들이 느낄 수 있게, 그리고 그들이 건강을 찾아 나가면서 내면의 자아를 찾아 나갈 수 있게 도움을 주고 싶습니다.

에코필라테스 범어점 수업 모습 <사진=심정보 기자>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가 있다면?

에코를 찾는 사람들이 몸과 마음이 함께 건강해지기를 바라며, 이 건강을 지키기 위해선 좋은 교육을 받을 선생님들이 많이 배출돼야 합니다.

자이로토닉과 필라테스는 운동의 특성상 내 몸의 상태를 올바르게 파악하고, 내 몸을 올바르게 사용하면서 운동을 해야 하는 것인 만큼 그냥 자격증 취득이 아닌,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경력이 풍부한 강사와 함께 운동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더욱 더 수준 높은 교육을 하는 센터로, 대구에서 더 수준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게 여러 가지 방향으로 연구 중이며, 이번에 자이로토닉 프리 트레이닝 교육을 시작으로 더 많은 교육들이 생겨 강사들의 실력을 업그레이드해서 고객들이 더 건강해지는 삶이 되기를 바랍니다.

▲에코 필라테스를 궁금해 하는 독자에게 하실 말씀이 있다면?

에코 필라테스에서는 자이로토닉의 수업을 대구에서 제대로 할 수 있는 유일한 곳입니다. 또한 에코 필라테스를 통해 대구에서의 자이로토닉 선생님들이 배출되고 있습니다. 필라테스 강사들이 찾는 곳인 만큼, 고객들은 에코를 믿고 찾아오셔도 됩니다.

그리고 에코에서 운동뿐만 아니라 라인케어까지 모든 관리가 가능하며, 또한 몸과 마음이 함께 건강해지고 자신감이 생겨 생활에 더욱 활력이 생겨 에너지가 넘치는 일상을 만들어 나가길 바랍니다.

▲하시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운동은 시간 날 때 하는 것이 아니라, 시간을 만들어 운동이 하는 것이라고도 합니다. 운동이 나의 일상이 되어 삶 속에 스며들도록 하여, 건강하고, 매력적인 삶을 만들어 나가길 바랍니다. 에코 필라테스 대구 범어점은 고객들이 더 건강한 삶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귀를 기울이고, 또한 고객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가이드가 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과 연구를 할 것입니다.

이률복 기자 startofdream@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