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결혼이민자 정착 단계별 지원사업 실시
상태바
경산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결혼이민자 정착 단계별 지원사업 실시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7.08.18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혼이민자 정착단계에 따른 괜찮은 일자리를 향한 자립 지원
사진=경산시.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산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6일부터 센터 내 교육장에서 다문화가족 10여명과 함께 결혼이민자 정착단계별 지원패키지 “길찾기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이 교육은 한국에 정착한지 3~5년 정도 된 결혼이민자들이 심리적․경제적 정착의 고비를 넘어 능동적인 정착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참여자들은 취업시 필요한 기본 매너법과 패션, 뷰티 스타일링, 면접 이미지 메이킹 등 교육을 받고 자신의 미래를 적극적으로 설계하게 되며, 지역사회에의 안정적인 정착을 도모하게 된다.

교육 주제는 “이미지 분석 및 플랜작성법”, “면접 메이크업 컨설팅”, “퍼스널 컬러진단”, “면접스킬 향상”이며 내달 6일까지 매주 수요일 10시~12시 4회기로 진행된다.

결혼이주여성 부******(31세, 백천동)씨는 “그동안 육아와 한국사회 정착으로 인해 나의 취업과 구체적인 미래에 대해 계획해볼 여유가 없었는데, 센터에서 취업에 대한 준비 교육을 듣게 되어 매우 기대가 된다.”라고 말했다.

안승환 기자 ash374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