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3:49 (금)
개인회생·파산, 신청 전 자격부터 면밀히 따져봐야
상태바
개인회생·파산, 신청 전 자격부터 면밀히 따져봐야
  • 장신영 기자
  • 승인 2017.08.18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률사무소 수’ 전상엽 변호사 < 사진제공 : 법률사무소 수

[KNS뉴스통신=장신영 기자] 우리나라 20대 청년 중 개인파산 및 개인회생신청 등으로 구제프로그램에 등록하는 경우가 증가세인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한국금융복지정책연구소 등의 발표에 따르면, 개인회생신청 등으로 구제프로그램에 등록한 20~29세 청년 수는 2012년 1만 7206명에서 2016년 2만 6183명으로 약 52%(8,977명) 늘어났다.

개인회생이나 개인파산을 신청하는 이들은 비단 위와 같은 20대 청년층에 국한되지 않는다. 불황의 지속으로 인해 막대한 부채를 떠안고 매장 폐업에 까지 이른 생계형 자영업자부터 중년 직장인, 전문직, 주부 등 여러 사람들이 개인파산이나 개인회생절차 신청을 준비하고 있는 경향이다.

이처럼 두 제도 신청을 계획하는 이들은 개인회생신청자격과 개인파산신청자격을 비롯해 개인회생신청방법, 개인회생비용 등 관련된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기도 한다. 또한 개인회생자격, 개인회생신청비용, 개인회생신청방법 등 종합적인 정보 습득을 위해 법률사무소 무료개인회생상담을 받는 경우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대해 ‘법률사무소 수’는 막대한 채무 부담을 줄이고 새 출발을 시작하고자 개인회생·파산신청을 고려할 경우, 두 제도에 관한 정확한 정보 습득 및 이해가 중요하다고 말한다. 

이는 자신이 개인파산신청자격에 들어맞는 줄 알았으나 실제로는 개인회생자격에 해당돼 원활한 절자 진행에 곤란을 겪는 사건 등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크레딧케어 ‘법률사무소 수’ 관계자는 “생활고로 인해 개인회생·파산신청이 불가피할 경우, 원활한 절차 진행을 위해 개인파산 및 개인회생신청자격을 정확히 알아본 뒤 두 제도 중 자신에게 해당되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히 인지해야 한다. 이후 개인회생신청비용 등 세세한 정보들을 파악하는 것이 적합하다”라고 조언했다.

한편 조언을 제공한 ‘법률사무소 수’는 ‘2016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를 법률서비스(개인회생) 부문으로 수상한 변호사 사무실이다. 이곳은 도산 전문분야 등록증서를 취득한 변호사가 운영하며, 철저한 맞춤 컨설팅 제공을 원칙으로 한다.

또한 해당 법률사무소는 서울뿐만 아니라 경기도(의정부, 수원, 부천, 용인, 화성, 성남, 안산, 오산, 평택), 전라도(전주), 경상도(창원, 김해), 인천, 부산 등 전국 어디든 무료개인회생상담 출장 서비스를 통해 개인회생절차, 개인회생비용 등 여러 정보를 제공하며, 기각 시 100% 환불을 약속한다는 내용이 담긴 계약서를 작성한 후 사건을 진행한다. 덧붙여 경력 10년 이상의 변호사가 모든 사건을 직접 검토한다.

장신영 기자 jsy112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