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선진당 "반값등록금, 지방 국.공립대부터 먼저 시행해 보자"
상태바
선진당 "반값등록금, 지방 국.공립대부터 먼저 시행해 보자"
  • 박봉민 기자
  • 승인 2011.11.08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봉민 기자] 8일 자유선진당은 반값 등록금 문제와 관련해 논평을 내고 “지방 국․공립대부터 먼저 시행해 보자”고 제안했다.

이날 논평에서 선진당 임영호 대변인은 “고액 등록금으로 고통 받는 서민가계의 어려움은 여전한데 안타깝게도 다른 국가적 현안에 밀려 반값 등록금 문제가 수면 아래로 가라앉고 있다”며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라도 지방 국․공립대부터 반값 등록금을 먼저 시행해 볼 필요가 있고 (이를 통해) 형평성 논란을 불러 일으켜 사립대학을 압박할 수도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일반 사립대보다도 국공립대는 지금도 등록금이 낮은 편”이라며 “사립대학과의 형평성 문제가 당연히 제기되겠지만 등록금이 저렴한 만큼 반값 등록금을 실현해도 상대적으로 필요한 재원이 그리 많지 않다”고 강조했다.

또한 “사립대학을 무작정 지원할 경우에 발생할 특혜논란도 방지할 수 있고 등록금 편차가 더욱 커질 경우 사립대학에 대한 압력도 가중시킬 수 있다”며 “지방 국공립대의 등록금이 반값 등록금 실현으로 획기적으로 낮춰지면 많은 학생들이 수도권 대학보다 지방 국공립대학을 지원할 것이므로 따라서 우수한 인재들이 지방 국공립대학에 몰리고 서울과 지방간의 교육격차와 지역격차도 해소할 수 있어 국가 균형발전에도 부합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분명한 것은 반값 등록금이 국공립대에 국한되어서는 안 된다는 점”이라며 “일반 사립대와의 등록금 격차를 줄이기 위한 연도별 학기별 목표를 세우고 정부 차원의 지속적인 노력을 촉구하고 달성해야 하며 우수학생을 국공립대에 빼앗기는 사립대학의 분발도 촉발시킬 수 있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박봉민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