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선택부터 할부설계까지, 중고차전액할부 A TO Z
상태바
중고차 선택부터 할부설계까지, 중고차전액할부 A TO Z
  • 정차원 기자
  • 승인 2017.08.17 14:10
  • 댓글 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열 대표 "중고차전액할부 시 주의할 점은 피해사례서 드러난다"

[KNS뉴스통신=정차원 기자] 중고차를 전액 할부로 구입할 때 소비자는 본인 신용에 따라 어느 정도의 할부가 가능할지부터 걱정한다. 제1 금융권에서 대출이 가능하다면 신용대출을 받아 중고차를 사겠지만 그럴 수 없는 신용상태라서 중고차전액할부를 선택한 것이기 때문이다. 허나 할부 여부가 중요하더라도 결국은 ‘자동차’를 사는 일이라는 것을 명심하자. 합당한 할부 금리를 책정 받는 것만큼 좋은 성능의 중고차를 구입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20년 동안 할부사를 운영하며 쌓아 온 노하우로 현재 탑할부 중고차를 이끌고 있는 이정열 대표는 중고차시장에서 발생하는 피해 사례를 아래와 같이 설명하며 소비자의 주의를 당부하고 있다.

 

▲ 건설교통부인증 탑할부중고차 이정열대표

▲침수차 구매 피해 사례

2016년 여름, 중고차를 구입하고자 했던 A씨는 딜러로부터 사고·침수 사실이 전혀 없는 무사고 차량이라는 설명과 함께 중고자동차 성능·상태 점검기록부를 제시 받고 차량을 구입했다. 구입 후 주위에서 침수차량 같다는 의견을 듣고 침수여부에 관한 감정을 의뢰했다. 감정 결과, 운전석 바닥하부, 퓨즈박스, 리어휠하우스 상부, 공구함박스 등에서 침수흔적이 발견됐다. 결과적으로 딜러가 침수차를 매입한 후 중고자동차 성능점검기록부를 거짓으로 조작하여 한 달 만에 재판매 한 것이다.

▲허위매물 사기 피해 사례

올 해 8월, 중년여성 B씨는 중고자동차 사이트에서 당시 시세 1400~1500만원 하는 차량이 700만원에 올라와 있는 것을 목격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해당업체를 방문하니 막상 업체 측에서는 차량 내부에 심각한 문제가 있어 판매할 수 없다며 시간을 끌었다. 긴 실랑이 끝에 지쳐버린 B씨는 결국 처음 본 매물과 다른 차량을 제안 받았는데, 시세 200만원도 하지 않는 차량을 1000만원 가량에 구매했다. 실은 애초에 시세 반값에 달하는 매물은 없었고 그 매물을 미끼로 소비자를 끌어들여 다른 차량을 시세의 몇 배 가격으로 강매를 한 것이다.

탑할부중고차 이정열 대표는 침수차를 구별할 때 우선 연료주입구부터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고 얘기한다. 구매할 중고차의 연료주입구를 열어서 연료주입구 홈이 헐어있는지, 녹이 있는지 확인한다. 침수로 인해 트렁크의 고무접합부가 헐거워져 있는지 확인해야 하며, 스페어타이어 보관부를 열어 주변 및 바닥에 녹이 있는지 확인한다.

▲ 업계최저금리 다이렉트 진행 중인 탑할부중고차

또 전조등 및 후미등 내부에 흙과 이물질이 들어있는지 습기가 차있는지 확인한다. 안전벨트를 끝까지 당겨서 안전벨트 맨 안쪽에 흙이 끼어있는지 확인하고, 침수로 인한 얼룩이 진 부분이 있는지도 체크해야 한다. 중앙패널의 속도계 및 주유량을 알려주는 계기판과 콘솔박스, 오디오 등의 틈새에 흙이나 이물질이 끼어있는지 봐야 하며, 구매할 중고차 연식에 비해 내부 덮개가 전부 새것이라면 차량침수 여부를 의심해본다. 특히 엔진부위의 안팎에 얼룩진 부분이 있는지, 흙이나 이물질이 끼어있는지 확인하고, 냉각기의 안쪽 홈 사이에 흙이 끼어 있는지 체크하며, 본네트를 잠궈 주는 장치인 후드 안쪽 잠금장치에 흙이 묻어있는지 여부를 볼 필요가 있다.

다음으로 ‘중고차 허위매물에 사기를 당하지 않기 위한 안전하고 확실한 방법은 바로 중고자동차를 내 집에서 받아보는 것이다’라고 이 대표는 말한다. 중고차시장 정화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는 탑할부중고차의 경우 서울, 경기는 물론, 대전, 천안의 충청권 대구, 부산 등 경부권 광주, 목포 등의 전라도권을 포함 바다 건너 제주도까지 전국적인 고객들의 중고차 할부 문의를 받고 있다. 먼저 상담원과의 중고차전액할부 설계를 받으신 후 중고차매매사이트 및 딜러 전용프로그램을 통해 차량 사진을 보고 차량이 탁송 오면 직접 확인하시고 계약을 진행하는 구조다. 시세를 인지하고 상식 밖의 욕심을 내지 않는다면 전국 어디서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허위매물 없는 깨끗한 시장 라성중고차매매단지

중고차할부 시 금리는 업체와 개인의 신용도에 따라 달라진다. 20년 동안 개인 회생 및 신용회복 상태의 고객들에게도 길을 열어주었던 이 대표는 일부 제휴점들이 본인들에게 중개수수료를 가장 많이 지급하는 캐피탈로 소비자를 유도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며 ‘소비자는 본인의 사정을 우선 헤아려주며 합당한 할부계획을 제시하는 곳을 선택해야한다’고 얘기한다. 탑할부중고차의 경우에도 금융기관에서 10년 이상 근무한 경력과 20년간 쌓인 노하우로 최저금리 고정 6%에서 최고금리 15% 이내로 신차와 같은 초저금리로 할부가 가능하다.

탑할부중고차를 비롯한 내부의 정화활동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중고자동차시장은 소비자의 주의를 요구하고 있다. 깨끗하고 안전한 시장은 착한 판매자와 똑똑한 소비자가 함께 만들어 가는 것이다. 오늘 알아본 사례와 그 예방법을 통해 지금 이 순간에도 피해 순간 바로 앞에 가있는 소비자들이 안전하게 발길을 돌릴 수 있길 바라본다. 

정차원 기자 2kter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밍기 2017-08-17 17:58:05
꼼꼼히 일고 갑니다 ~!

dlkssse 2017-08-17 17:56:56
중고차할부 알아보다가 뉴스를 보게 되었는데 좋은정보네요 ㅎㅎ

작성자메롱 2017-08-17 17:56:40
오 ㅋㅋ 차량을 배달받을 수 있다니 좋네요

강경자 2017-08-17 17:56:03
중고차전액할부 역시 제대로 된데에서 해야될것 같네요.. ㅋㅋ

지디 2017-08-17 17:55:41
탑할부중고차 기사로 보니 진짜 더 반갑네요 ㅎㅎ 역시 탑할부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