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K-pop 월드 페스티벌 온라인 이벤트 실시 "테블릿 PC 받아가세요"
상태바
K-pop 월드 페스티벌 온라인 이벤트 실시 "테블릿 PC 받아가세요"
  • 김희숙 기자
  • 승인 2011.11.08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희숙 기자]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은 K-pop 월드 페스티벌 온라인 이벤트 ‘K-pop팬이 되어주세요’를 8일부터 12월 7일까지 한 달간 진행한다.

K-pop 월드 페스티벌은 재외한국문화원의 예선을 거쳐 선발된 참가자들이 서로의 실력을 겨루는 무대로 12월 7일 오후 6시 창원시 실내 경륜장내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이미 예선을 통과한 15개국 17개 팀이 결선에 참가하며 이 행사는 KBS를 통해 생방송으로 방송된다.

이번 행사는 세계 각 지역에서 재외한국문화원과 한류 팬들 사이에서만 열리던 소규모 지역 행사를 발전시킨 형태로 결선 진출자들을 초청해 국가적 차원에서 마련한 자리라는 데 큰 의의가 있다.

해외문화홍보원의 한 관계자는 “아직은 생소한 K-pop 월드 페스티벌이라는 행사를 연례행사로 자리매김하고 한류 붐 확산에 기여하고자 온라인 이벤트를 함께 실시하기로 했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온라인 이벤트는 코리아넷(http://www.korea.net 혹은 http://kpop.korea.net)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결선 진출자들을 위한 응원 메시지 남기기, 온라인 인기투표도 함께 진행한다.

이벤트 사이트는 다양한 국가에서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영어로 운영되며 당첨자는 12월 9일 코리아넷에 발표될 예정이다. 총 62명을 선발하며 상품으로는 최신형 태블릿 PC, 디지털 카메라, 외장하드, 온라인 상품권 등이 수여된다.

해외문화홍보원은 코리아넷을 통해 이벤트를 진행함으로써 K-pop을 비롯한 한류에 관심 있는 외국인들이 한국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나아가 이 행사를 외국인들이 순수 한국 문화에도 관심을 가지게 되는 계기로 삼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희숙 기자 green878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