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51 (일)
댓글 하나당 책 한 권씩 지원하는 도서 나눔 캠페인 실시
상태바
댓글 하나당 책 한 권씩 지원하는 도서 나눔 캠페인 실시
  • 김희숙 기자
  • 승인 2011.11.08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희숙 기자] SNS에 올라오는 격려 댓글 하나당 책 한 권씩 지원되는 도서 나눔 캠페인이 실시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국립중앙도서관․YES 24와 함께 ‘사랑으로 채우는 도서관’ 캠페인을 10일부터 11월 16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기존의 SNS 이벤트 참가자들에게 경품을 주던 방식에서 벗어나 누리꾼의 이벤트 참여를 통해 다른 기관에 도움을 주는 방식을 도입해 누리꾼들의 댓글 수에 따라 작은 도서관에 지원되는 책의 수가 정해지는 참여형 나눔 이벤트로 구성된 것.

첫 번째 지원 도서관으로 선정된 곳은 인천 연수구 저소득 밀집지역 임대 아파트 단지 내의 세화작은도서관 ‘지혜샘터’로 지난 9월 28일 개관한 이곳은 1,700권의 도서를 보유하고 있지만 예산 지원의 한계로 더 이상 새로운 도서의 구입이 어려운 상황이다.

이번 이벤트에 함께하고자 하는 누리꾼들은 10일부터 16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 미투데이(http://me2day.net/culturebu)에 ‘내 인생을 흔든 책 한 권’과 관련된 글이나 ‘지혜샘터를 격려하는 글’을 댓글로 올리면 된다.

‘댓글 하나당 도서 하나’가 지원되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지혜샘터 도서관은 최대 750권의 책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국립중앙도서관의 ‘책 다모아 사업’과 연계하여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 문화부는 댓글 숫자에 따라 중앙도서관 지원분 외에 추가로 새 책을 구입, 지원할 예정이며 Yes 24는 SNS 매체를 통한 홍보와 공동 진행을 하게 된다.

문화부의 한 관계자는 “참가자 댓글 숫자와 지원 도서의 수가 연동되기에 누리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더욱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김희숙 기자 green878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