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건강, 퇴행성관절염에 좋은 음식 효능과 먹는 법 소개
상태바
자연과건강, 퇴행성관절염에 좋은 음식 효능과 먹는 법 소개
  • 김규현 기자
  • 승인 2017.08.16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규현 기자] 뼈에 좋은 영양제를 연구하는 ‘자연과건강’에서 류마티스 관절염에 좋은 음식과 퇴행성관절염 증상, 무릎관절염 증상에 좋은 약초 효능과 먹는 방법을 16일 소개했다.

손가락관절염과 뼈골절에 좋은 음식으로 우슬, 두충, 오가피, 당귀, 천궁 중 관절과 허리골절에 좋은 음식 우슬 효능은 어혈과 종기를 없애고 간, 신장을 보해 근육과 골격을 튼튼하게 해주며 어혈을 제거 해줌으로써 생리불순과 산후복통에 쓰며 골수를 보충하고 음기를 잘 통하게 하여 관절염과 입안에 발진을 치료하며 약리작용으로는 콜레스테롤 강하, 혈당강하, 간 기능 개선작용 등이 보고됐다.

허리에 좋은 음식 두충 효능은 혈압강하 작용으로 고혈압과 저혈압을 조절해줘 고혈압, 저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활용되며 간과 신장기능이 허약해 생기는 요통, 무릎 통증, 수족냉증 에 쓰이며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신장과 간 그리고 관절에 좋은 영양제 원료 중 오가피 효능은 간과 신장의 기운을 보해 힘줄과 뼈를 튼튼하게 해줘 허리를 강하게 하고 사지마비, 구련, 무릎의 연약증상, 하지무력감 및 골절상, 부종 등에 사용된다.

혈액순환제 당귀의효능은 피를 원활히 순환 시켜주고 맑은 피를 생성해주는 작용들로 어혈 제거와 여성 자궁 관련 질환에도 사용되며 임신이 안될 때, 몸이 차가울 때 대표적으로 사용되며 뇌혈관질환에 사용되는 천궁은 뇌혈관 문제로 인해 기억력 감퇴될 때와 부녀병과 불임증에 쓰이고 기혈을 도와 허리와 골격통증, 타박상, 손가락 류마티스관절염증상 등에 좋다.

농산물과 약초에는 좋은 성분들로 이루어져 뼈영양제, 관절에 좋은 영양제 등에 사용되더라도 피로회복제, 피로회복영양제, 수험생피로회복 등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으며 어린아이들부터 어른 누구나 안전하게 복용할 수 있다.

자연과건강 관계자는 “누구나 안전하게 먹는 자연적인 면역력영양제, 청소년영양제, 키크는영양제, 만성피로 영양제 등 다양한 건강별 약초 및 원료를 구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규현 기자 kdkim258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