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51 (일)
2011 광고진흥발전 유공자로 서경덕 교수 표창받아
상태바
2011 광고진흥발전 유공자로 서경덕 교수 표창받아
  • 김희숙 기자
  • 승인 2011.11.08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희숙 기자] 박영응 (주)커뮤니케이션 윌 대표이사 박영웅, 김혜경 (주)이노션 월드와이드 상무가 광고 산업에 기여한 공로로 각각 동탑산업훈장과 산업포장을 받는다.

또 광고를 활용한 교육으로 광고의 인식 제고에 기여한 경북고등학교 김언동 교사와 독도, 동해, 위안부, 고구려 등의 이슈를 광고로 제작해 뉴욕타임스, 워싱턴포스트 등에 실어 이들을 해외에 널리 알리고 있는 성신여자대학교 서경덕 객원교수도 문화체육관광부장관표창을 받게 됐다.

유공 광고인에 대한 정부포상은 ‘광고의 날(매년 11월 11일)’을 기념하고 광고 산업 발전과 광고문화 창달에 공헌한 광고인들의 자부심과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1992년부터 매년 실시해 오고 있다.

박영응 (주)커뮤니케이션 윌 대표이사는 오페라CM 등 광고 산업의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하고 미디어전략 모델 개발 등 광고 산업의 전문화에 헌신했다. 김혜경 (주)이노션 월드와이드 상무는 칸느광고제․애드페스트 등 세계 주요 광고제 심사위원으로 활약하여 우리나라 광고인의 위상을 높인 공로를 인정받았다.

시상식은 광고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광고 산업의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광고계 최대 행사인 ‘2011 한국광고대회’와 함께 개최된다.

김희숙 기자 green878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