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10 (일)
신영균 이수만 하춘화 신중현 유호 오승룡 '문화훈장' 받아
상태바
신영균 이수만 하춘화 신중현 유호 오승룡 '문화훈장' 받아
  • 김희숙 기자
  • 승인 2011.11.08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희숙 기자] 대중문화예술 분야 최고의 영예인 문화훈장 수상자가 선정됐다.

선정된 문화 예술인으로는 배우 신영균, 음악프로듀서 이수만, 가수 하춘화, 음악인 신중현, 방송작가 유 호, 성우 오승룡  이렇게 6명이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류의 핵심동력인 대중문화예술의 사회적 위상을 제고하고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대중문화예술인의 자긍심과 창작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작년부터 대중문화예술인의 날(11월4째주 월요일)을 선포하고 대중문화예술 발전 유공자에 대한 정부 포상으로「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을 시행하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째를 맞이하는「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은 실연자 중심의 작년도 포상과 달리 올해는 제작자․창작자, 스태프 등의 대중문화예술산업 전 분야의 종사자로 포상 범위를 확대하고 포상규모 또한 문화훈장 3명에서 6명으로 대폭 확대했다.

또한 추천과 심사의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하여 추천위원회와 심사위원회를 독립적으로 운영하는 등 열린 심사방식을 도입해 부산영화제 명예집행위원장 김동호 위원장이 심사위원장으로 추대된 대중예술 분야 전문심사위원단의 심사와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사 의결 및 공개검증을 거쳐 최종 후보자를 추천했다.

문화훈장 대상자 6명은 8일 국무회의 의결을 거쳐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대상자와 함께 대통령 재가를 거쳐 오는 21일 오후 6시 올림픽홀 대중음악공연장에서 수상한다.

대중문화예술 분야 최고 권위의 정부포상인 문화훈장을 수여하는「2011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은 대중문화예술인과 대중들이 함께 축하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로 꾸며지며 락, 댄스, 발라드 등 전 장르에 걸친 선·후배 대중문화예술인들의 합동 공연과 아이돌 가수의 축하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김희숙 기자 green878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