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51 (일)
헌터PC방 안동 옥동점 점주, "PC방창업, 여성창업으로 딱이죠"
상태바
헌터PC방 안동 옥동점 점주, "PC방창업, 여성창업으로 딱이죠"
  • 장선희 기자
  • 승인 2017.08.1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창업으로 선택한 '헌터PC방' 정말 후회없는 선택"

[KNS뉴스통신=장선희 기자] 국세청 통계에 따르면 '여성창업자가 2007년 173만 명의 시작으로 2014년 234만 명으로 35.2% 증가 등 여성창업의 비중이 해가 갈수록 늘고 있다'고 전했다. 여성창업자들이 가장 많이 운영하던 창업아이템은 대표적으로 '카페창업' 과 '분식창업' 으로 알려져 있다. 여성의 섬세함과 꼼꼼함이 딱 알맞은 창업으로 꼽혀 많은 여성들이 제1순위로 생각하게 되는 이유였다. 하지만 최근에는 카페 및 요식업 창업 시장에서 여성창업자의 과부하로 인해 경쟁이 극에 달하였고, 경쟁이 심화되면서 성공창업에 대한 꿈도 희박해지고 있어 새로운 아이템으로 여성들이 몰리고 있는데, 대표적으로는 'PC방창업'이 있다. 실제로 PC방창업 브랜드인 '헌터PC방' 안동옥동점을 운영하고 있는 여 점주님의 생생한 PC방 성공창업기를 들어 보았다.

Q. PC방창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A. PC방 창업 전에는 고깃집을 운영했었어요. 고깃집이 아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체력적으로 굉장히 힘든 업종이거든요. 체력도 지치고 손님들 응대도 만만치않고 음식장사다 보니 위생이나 청결 정말 신경 쓸 부분이 한 두가 지가 아니라 업종전환을 해야겠다 생각했고, PC방창업 전망이 좋다는 소리를 듣고 선택하게 되었죠.

Q. PC방창업 브랜드 중 헌터PC방을 선택한 이유는? 

A. 첫 번째는 일단 헌터PC에서 제안하는 인테리어가 가장 깔끔했어요. 제가 고객의 입장에서 느꼈을 때 PC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아무래도 깔끔한 인테리어 환경에 있을 때 더 집중할 수 있고오래 도록 PC를 사용해도 덜 지치는 거 같더군요. 두 번째는 창업지원이 타사에 비해 전반적으로 마음에 들었습니다. 먹거리며, 흡연실 등 요즘 PC방 필수요소를 전문가의 손길로 지원해주니 좋더라고요. 세번째는 꼼꼼한 관리도 마음에 들었습니다.프랜차이즈 창업을 알아볼 때 많은 분들이 본사 시스템과 관리는 잘 따져봐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헌터PC는 걱정과 달리 슈퍼바이저가 창업 전후로 완벽하게 커버해주니까 정말 안심이 되고 편안하게 창업할 수 있었던 거 같아요.

Q. 헌터PC방을 선택한 후 만족도는? 

A. 프랜차이즈 PC방 창업 시 오픈 후에 방치하고 나몰라라 하는 곳이 많다던데 헌터PC는 운영중에 일어나는 여러 가지 돌발 상황에 대해서도 빠른 대처가 가장 큰 장점인 거 같아요. 24시간 운영이니 돌발상황이 생기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아무리 간단한 문제라도 초기에는 당황해서 일을 더 크게 만들 수도 있거든요. 하지만, 헌터PC는 즉시 문제를 발견하고, 또 해결해줘서 정말 다행인 거 같아요. 또 인테리어가 근처 PC방보다 훨씬 세련되고 아늑해서 고객들의 재방문율이 높아요. 처음 헌터PC방을 선택할 때 인테리어를 보고 선택한 게 정말 잘한 일 같아요.

Q. 최고 매출 달성에 대한 소감은? 

A. 정말 좋았죠. 최고 매출을 달성했을 때 너무 기분이 좋았다. PC방 중에서도 헌터PC방을 하길 정말 잘했다고 생각해요. 더 열심히 하면 매출이 더 잘 나오겠구나 기대하게 되고, 잘 되면 헌터 2호점도 함께 할까 생각 중이에요.

Q. PC방 예비 창업주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은? 

A. PC방 오픈을 생각하고 계시다면, 저 처럼 생각지도 못한 시점에 PC방 오픈을 하게 되어도, 정말 만족스러운 부분이 많다고 생각되는 헌터PC방을 택하는 것을 추천해요. 아무리 초보라도 준비가 미숙해도 진짜 내 가게처럼 생각하고 본사 직원이 모두 발벗고 나서서 해결해주니 이만큼 든든한 조력자도 없을거에요. 한편, PC방창업 브랜드 '헌터PC방'은 예비창업자들의 궁금증을 즉각 해결할 수 있도록 평일, 주말 24시간 무료창업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장선희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