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신안군, 특화자원 활용한 ‘해양치유산업’ 비즈니스 발굴 및 유치 박차
상태바
신안군, 특화자원 활용한 ‘해양치유산업’ 비즈니스 발굴 및 유치 박차
  • 조완동 기자
  • 승인 2017.08.16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일염을 비롯 천연규사,해안기후,해풍,해송숲 등 특화자원 활용
전남 신안군이 특화자원을 활용한 해양치유산업 발굴및 유치에 나섰다.<사진=신안군>

[KNS뉴스통신=조완동기자] 전남 신안군은 천일염을 비롯한 갯벌, 천연규사, 해안기후, 해풍, 해송숲 등 다양한 특화 자원을 활용해 ‘해양치유산업’ 비스니스모델을 발굴로 고부가가치 신 성장동력산업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16일 신안군(군수 고길호)에 따르면 정부가 해양치유자원을 활용한 건강증진 방안 개발과 더불어 신체와 정신에 미치는 영향을 과학적, 의학적인 규명을 위하여 지자체와 R&D 연구사업단과 연구협력을 통해 해양치유산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대해 신안군은 해양치유자원 및 비즈니스모델 발굴 추진 등 관내 특화자원인 천일염을 비롯한 천혜의 자연환경, 배후자원을 활용한 질병의 예방, 치유, 증진 등 다양한 컨텐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신안군은 대학 및 투자유치 기업과 MOU체결을 통해 관내 해양치유자원을 활용한 전략적 계획을 수립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창출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신안군은 정부에서 공모중인 연구협력 지자체 사업에 적극 참여하여 해양치유산업이 유치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방침이다.

한편, 해양치유산업은 독일, 프랑스 등 유럽 일부 선진국에서 오래 전부터 만성질환의 치료와 예방, 건강증진을 위해 해양과 산림의 치유자원을 활용한 휴양 의료산업을 병행해 왔으며, 우리 정부도 동해, 서해, 남해 등 총 4개소를 선정해 ‘해양치유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할 계획이다.

 

 

조완동 기자 jwd874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