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총선 시위로 케냐 서부에서만 사망자 7명으로 늘어나
상태바
총선 시위로 케냐 서부에서만 사망자 7명으로 늘어나
  • AFPBBNews=KNS뉴스통신
  • 승인 2017.08.14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총선 당선자가 바뀌어야 한다며 시위에 나선 케냐 반정부 지지자들 © AFPBBNews

[크레디트 ⓒAFPBBNNews=KNS뉴스통신] (나이로비=AFP) 논란의 여지가 다분한 총선 투표 결과가 발표된 후 13일(현지시간) 케냐 서부 지방에서 격렬한 반정부 시위가 발생했다.

이날 케냐 경찰에 따르면, 이번 시위에서 사망자가 추가로 발생해 현재까지 서부에서만 7명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전국적으로는 총 16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것으로 추산됐다.

지난 8일 케냐에서는 논란 속에서 총선이 치러졌으며 11일 우후루 케냐타(Uhuru Kenyatta) 현 대통령의 승리로 이어졌다. 

총선 패배 측인 라일라 오딘가(Raila Odinga)는 해당 투표가 조작됐다고 주장했으며, 총선 결과에 반대하는 시위자들이 순식간에 거리를 점령했다.

나이로비 빈민가 및 키수무 서쪽에 거주하던 사람들은 시위 현장에서 경찰에게 돌과 불을 붙인 타이어를 던졌고, 이에 경찰관들은 최루가스와 실탄으로 대응했다. 

한편, 익명으로 정보를 제보한 한 고위급 경찰은 “키수무 영안실에 3 구의 시체가 들어왔으며, 호마 베이와 미고리에 각각 1 구, 그리고 시아야에는 2 구가 들어왔다”며, “이들은 11일 밤부터 경찰과 맞붙은 시민들 사이에서 나온 사망자들”이라고 진술했다. 

© AFPBBNews

AFPBBNews=KNS뉴스통신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