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4 (일)
해외문화홍보원- CJ E&M, 한류 확산 위해 제휴 맺어
상태바
해외문화홍보원- CJ E&M, 한류 확산 위해 제휴 맺어
  • 김희숙 기자
  • 승인 2011.11.08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문화체육관광부

[KNS뉴스통신=김희숙 기자] 한류 콘텐츠 확산을 위해 정부와 민간 기업이 손을 맞잡았다.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원장 서강수)과 CJ E&M(주)(대표 김성수)은 11월 7일 한류 공동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날로 증가하고 있는 한류 콘텐츠 수요에 부응하고 한류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체결한 것으로 해외문화홍보원은 코리아넷(http://www.korea.net)의 뉴스 기사와 사진, 한국 소개 자료, 간행물 콘텐츠를 제공한다.

CJ E&M(주)은 우선 이뉴스월드닷컴(http://enewsWorld.com)의 연예뉴스 기사 및 사진 콘텐츠를 제공하기로 협의했으며 이외에도 각종 프로모션에 대해서도 상호 간에 협력하기로 했다.

코리아넷은 정부대표 다국어 포털 사이트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대한민국의 모든 소식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게 되어 있으며 이뉴스월드닷컴은 K-pop과 한국 드라마 등 한류 콘텐츠를 영어로 전달해 주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코리아넷은 최신 한류 기사를 이뉴스월드닷컴은 전반적인 한국에 대한 콘텐츠를 안정적으로 확보하게 되었으며 양측은 이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한국 문화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외문화홍보원 서강수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한류 콘텐츠 확산을 위한 정부 기관과 민간 기업 간 업무 제휴의 새로운 롤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으며 CJ E&M(주) 김성수 대표는 “세계를 향해 열린 창인 해외문화홍보원과의 업무협약은 전 세계 수백만 한류 팬들과 보다 폭 넓게 소통하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서 원장과 김 대표는 이번 협약을 발판으로 온․오프라인을 구분하지 않는 다양한 시도를 통해 한국 문화가 보다 능동적으로 확산되고 재생산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김희숙 기자 green878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